【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In progress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Design Patterns for Game Programming
【 Done 】
Section1 : Introduction
1. Introduction 4min
2. Join the H3D Student Community 1min
3. Contacting H3D 1min
4. Frequently Asked Questions 1min
Section2 : The Command Pattern
5. Commands Part 1 18min
6. Commands Part 2 13min
7. Commands Part 3 20min
8. Commands Part 4 11min
Section3 : The Flyweight Pattern
9. Investigating Memory 19min
10. Scriptable Objects Part1 20min
11. Scriptable Objects Part2 15min
12. Unity's ECS Part 1 17min
13. Unity's ECS Part 2 20min
14. Unity's ECS Part 3 20min
15. A little ECS Optimisation Extra 9min
Section4 : Observer Pattern
16. Observers Part 1 13min
17. Observers Part 2 16min
18. Observers Part 3 18min
19. Observers Part 4 19min
20. Observers Part 5 11min
【 Reflect 】
강의를 들으면서 느낀 점은 '이것들은 한번 본다고 체화시키기 어렵다'이다. 만들어봐야 된다. 디자인패턴을 이해하고 내가 만들고 싶은 프로젝트에 적용해 봐야 된다. 실무에서는 무언가를 만들어 볼 기회는 적다. 회사에서 요구하는 것에 맞춰서 하다 보니 운도 따라야 된다.
문득 드는 생각은 나는 과연 회사에서 어떤 포지션 일까이다. 내가 맡은 일들을 보면 주니어급일을 하고 있다. 그런데 그러한 일도 확신 있게 못할 때다 많다. 역시 지름길은 없는 것 같다. 큰 회사를 간다고 하면 내가 할 수 있는 일의 범위는 적을 가능성이 크다. 조직화가 되어있기 때문에 나의 경력에서는 할 수 있는 일이 한정되어 있을 것이다. 미래에 대한 나의 커리어에 대해서 고민이 많이 된다. 넋 놓고 있을 일은 아니다. 과연 회사에서 어떤 커리어를 쌓을 것인지도 고민해봐야 한다.
지금 내가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1년 뒤, 2년 뒤 성장된 나의 모습이 구체적으로 보이지 않는 것 같다. 작년 8월 말에 들어와 9개월이 되었다. 결국 회사에 나를 맡기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가 성장해 나가야 된다.
반대로 내가 회사의 대표가 되었거나 한 팀의 팀장이 되었다면 불안해하는 주니어급 분들에게 어느 정도 구체화할 수 있는 성장 path를 같이 논의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에게는 높은 연봉과 복지도 중요하지만 성장이 최대 고민거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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