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In progress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Design Patterns for Game Programming
【 Done 】
Section1 : Introduction
1. Introduction 4min
2. Join the H3D Student Community 1min
3. Contacting H3D 1min
4. Frequently Asked Questions 1min
Section2 : The Command Pattern
5. Commands Part 1 18min
6. Commands Part 2 13min
7. Commands Part 3 20min
8. Commands Part 4 11min
Section3 : The Flyweight Pattern
9. Investigating Memory 19min
10. Scriptable Objects Part1 20min
11. Scriptable Objects Part2 15min
12. Unity's ECS Part 1 17min
13. Unity's ECS Part 2 20min
14. Unity's ECS Part 3 20min
15. A little ECS Optimisation Extra 9min
【 Reflect 】
강의를 듣고 수료증을 받았다. 나름 뿌듯하다. 회사생활을 하면서 바쁜 시간을 쪼개어 강의를 들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과연 얼마나 강의를 이해했고, 실무에 적용은 할 수 있을까 의문이 든다.
이러한 죄책감을 떨쳐버리는 합리화
1. IT 정보는 빠르게 변하고, 방대하다. 그래서 내가 천재가 아닌 이상 모든 내용을 암기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한번 들었던 내용은 필요한 시점에 꺼내어 검색 또는 구현여부를 판단하여 R&D를 할 수 있다.
2. 현재 나는 주니어 개발자로 경력이 길지 않다. 즉, 개발 관련 배경지식이 부족하다. 지금은 배경지식을 쌓아 내가 나가야 할 방향을 구체화해 나갈 시기이다. 아직 날을 새우기에는 시기상조이다.
개발자가 되기로 마음을 먹은 뒤로 고립된 생활을 지속하고 있다. 여행도 못 가고, 친구도 자주 만나지 못한다. 언제까지 이러한 생활을 해야 될지 의문이지만 이러한 상황을 받아들이고 즐겨야 된다. 모든 직업이 그렇듯이 전문가가 되기 위한 길은 멀고 험하다.
내가 고민해야 될 것은 이렇게까지 노력하는데 성과를 어떻게 낼 것이지?
자기 계발을 통한 가치창출은 어떻게 할 것인지?
시간은 한정적이다. 소중한 시간을 쏟아붓고 노력하는 만큼 결과물도 필요하다. 나의 모든 자원은 사실 역량개발에 투자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월급의 일부는 개발에 필요한 장비 또는 책, 강의 등..으로 사용되고 있다. 지금은 그냥 나 자신을 믿고 다다익선으로 기반을 다지자. 어느 정도 초석이 다져진다고 큰 빌딩을 지을 것이다. 마치 대나무의 죽순처럼 그러니 지금 당장 성과나 결과물이 보이지 않는다고 조급해하지 말고 나 자신을 믿고 정진해 나가자.
상상해 본다. 실력 있는 개발자가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완수 후 많은 청중들 앞에서 멋있고 화려하게 스피치하고 있는 모습이 얼마 안 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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