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In progress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 Done 】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1. Improving The Game Manager Using the Singleton Pattern 10min
2. Creating a UI Manager to Improve Game Design - Better Object Composition 14min
3. Improve Your Game Design using Delegates and Events or the Observer Pattern 17min
4. Getting Stores Their Very own Store UI Manager 12min
5. Finishing Up Business on the Store UI Manager Refectoring 18min
6. Getting More Effectient By Moving Code out of Unity Updatae Methods 17min
7. EXERCISE: Make Your Business Private Only! 9min
5.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 Introduction to Loading Your Store Configuration Data from XML 6min
【 Reflect 】
Unity Asset Store에서 에셋을 추가적으로 구매를 했다. 이번주말에 구매한 에셋을 한번 이용해 보자. 유니티 엔진에 많은 시간을 쏟았다. 유니티 엔진을 사용해서 상업적으로 큰돈을 버는 기업은 대부분 게임회사이다. 유니티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서 걱정은 된다. 언젠가는 개발분야를 확장해야 될 필요성도 느낀다. 예를 들어, AI나 data science 쪽도 언젠가 공부해보고 싶다.
그전에 내가 하고 있는 유니티 개발부터 마스터하도록 하자. 곧 있으면 유니티 개발자 3년 차가 된다. 연차에 상응하는 실력을 가졌을까 스스로에게 물어본다면 갈길이 멀다. 유니티 공부에 집중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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