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In progress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Design Patterns for Game Programming
【 Done 】
Section1 : Introduction
1. Introduction 4min
2. Join the H3D Student Community 1min
3. Contacting H3D 1min
4. Frequently Asked Questions 1min
Section2 : The Command Pattern
5. Commands Part 1 18min
6. Commands Part 2 13min
7. Commands Part 3 20min
8. Commands Part 4 11min
Section3 : The Flyweight Pattern
9. Investigating Memory 19min
10. Scriptable Objects Part1 20min
11. Scriptable Objects Part2 15min
12. Unity's ECS Part 1 17min
13. Unity's ECS Part 2 20min
14. Unity's ECS Part 3 20min
15. A little ECS Optimisation Extra 9min
Section4 : Observer Pattern
16. Observers Part 1 13min
17. Observers Part 2 16min
18. Observers Part 3 18min
19. Observers Part 4 19min
20. Observers Part 5 11min
Section5 : The Prototype Pattern
21. The Prototype Pattern 19min
22. Cloning a Game Object 15min
23. Dynamic Prefab Creation 20min
【 Reflect 】
몸이 아프다. 목요일 금요일 휴가를 냈다. 평소에 하고 싶은 것은 많은데 시간이 부족해서 불만이었다. 연휴까지 포함하면 5일이라는 시간이 생겼다. 회복도 중요하지만 몸 컨디션이 어느 정도 회복이 된다면 개발공부도 미친 듯이 할 것이다. 생각만 해도 신이 난다. 전화위복처럼 아파서 쉬는 동안 성장의 발판으로 삼자. 그렇다고 너무 무리하지는 말자.
건강회복이 1순위이다.
이직을 하기 전 백수였을 때 나의 심정을 떠올려본다. 사실 그때는 공부를 지금처럼 열심히 하지 않았다. 아이러니하게도 그 당시 자유시간은 넘쳐났는데도 불구하고 공부를 할 당위성을 느끼지 못했다. 이전에 강사님께서 하셨던 말씀이 떠오른다. 회사에 들어가면 저절로 실력이 늘 수밖에 없다고 하셨다. 왜 그런 말을 하셨는지 이제는 이해가 된다.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한다. 나의 개발시간도 확보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지금은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한다고 정신이 없지만 언젠가는 그 시간에 사이드 프로젝트를 할 것이다. 그리고 IOS, AOS 앱 store에 배포를 할 것이다. 회사에 받는 월급으로 생활비 내기도 빠듯하다. 결국 side project로 부가가치를 창출해야 된다. 그리고 언젠가 덩치가 켜졌을 때는 내 사업을 해야된다. 그때를 위해서 나는 미친 듯이 공부를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문제는 마감기간을 정해야 된다. 나는 올해 안 해 IOS, AOS 앱을 무조건 배포를 할 것이다. 비록 허접하더라고 배포할 것이다. 내가 배웠던 내용들을 최대한 녹일 생각이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side project를 끝내고 배포하기를 a cycle로 해서 여러 번 반복할 것이다. 그러면서 나의 노하우를 축척할 것이다.
그 내용 들을 블로그에 고스란히 기록해 나갈 것이다. 기대된다. 이러한 것들이 나의 포트폴리오가 되어 나의 몸값을 올릴 것이다. 한국의 테크노벨리에 안주하지 않고 미국 실리콘벨리 진출을 할 것이다. 언제까지라고 물어본다면 2년도 채 남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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