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In progress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Design Patterns for Game Programming
【 Done 】
Section1 : Introduction
1. Introduction 4min
2. Join the H3D Student Community 1min
3. Contacting H3D 1min
4. Frequently Asked Questions 1min
Section2 : The Command Pattern
5. Commands Part 1 18min
6. Commands Part 2 13min
7. Commands Part 3 20min
8. Commands Part 4 11min
Section3 : The Flyweight Pattern
9. Investigating Memory 19min
10. Scriptable Objects Part1 20min
11. Scriptable Objects Part2 15min
12. Unity's ECS Part 1 17min
13. Unity's ECS Part 2 20min
14. Unity's ECS Part 3 20min
15. A little ECS Optimisation Extra 9min
Section4 : Observer Pattern
16. Observers Part 1 13min
17. Observers Part 2 16min
18. Observers Part 3 18min
19. Observers Part 4 19min
20. Observers Part 5 11min
Section5 : The Prototype Pattern
21. The Prototype Pattern 19min
22. Cloning a Game Object 15min
23. Dynamic Prefab Creation 20min
Section6 : The Singleton Pattern
24. The Singleton 20min
25. Using a Singleton 17min
【 Reflect 】
5월도 끝이 나고 하반기가 다가오고 있다. 그래서 공부 계획에 대해서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느낀다. 기간과 공부내용의 선정이유 등 한번 점검해 보자.
6월 ~ 7월 : 디자인 패턴, 클리커 게임 clone coding
8월 ~ 12월 : side project, coding test 연습
6월에 7월까지는 side project에 필요한 개발 기초 공부를 하자. 8월부터 연말까지는 4개월인데 충분히 해낼 수 있는 개발범위를 정하자.
구현하고 싶은 개발 리스트를 굳이 적어본다면 아래와 같다.
1. 디자인 패턴 사용
2. 패치 시스템 적용
3. REST API 적용
4. 멀티 플레이
5. DB 구축
6. 인앱결제, 광고 추가
7. AR or VR or Metavers
지금은 구체적이지는 않지만 점점 구체화를 해나가자. fitniss와 gamification을 융합한 앱을 개발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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