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2. 05. 22. Mon

by Sports Entrepreneur 2023. 5. 28.

 To-do list 

  1. Side project 만들기
    1. Addressable 사용
    2. Firebase 사용
    3. photon 사용
    4. localisation 사용
    5. 3D 캐릭터 이동
  2. 유니티 강의 끝내기
    1.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1.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2.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3.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4.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5.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6.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2.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1.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2.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3.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4.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5.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3.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1.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
      2. 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
      3. 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5.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6.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7.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8.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9.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4.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In progress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Design Patterns for Game Programming

 Done 

Section1 : Introduction

   1. Introduction 4min

   2. Join the H3D Student Community 1min

   3. Contacting H3D 1min

   4. Frequently Asked Questions 1min

 

Section2 : The Command Pattern

   5. Commands Part 1 18min

   6. Commands Part 2 13min

   7. Commands Part 3 20min

   8. Commands Part 4 11min

 Reflect 

클릭커 게임을 강의를 듣다가 갑자기 이번주부터 공부방향을 디자인 패턴 강의 듣기로 변경했다. 이유는 이전에 수강했던 루키스의 클릭커게임을 분석하면서, 이론공부를 같이 진행하기 위해서다. 루키스 강의에서 들었던 내용들을 직접 클론코딩을 만들어볼까 한다.

무조건 강의를 많이 듣는 것보다

 

하나를 수강하더라도 머릿속에 남는 게 있어 된다.

그리고 그 내용을 실무에서 응용을 할 수 있어야 된다.

 

얇고 넓은 공부보다는 깊이 있는 공부를 하자. 결국 반복이 답이다.  

인터넷 짤로 들었던 내용을 다시 되내어 본다.

 

강의 듣으면 5%

읽으면 10%

시청각 수업을 들으면 20%

시범강의 보면 30%

집단 토의를 하면 50%

실제로 해보면 75%

서로 설명해 보면 90% 

 

출처 (National Training Laboratories)

 

나는 여태껏 5% 효율이 나는 공부만 하고 있다. 결국 실제로 해보면서 혼자서라도 설명해 보는 공부를 해야 된다. 공부의 시간은 중요하지 않다. 공부의 효율이 중요하다. 나의 공부방법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본다.  

'개발💻 >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 일지] 22. 05. 24. Wed  (0) 2023.05.28
[개발 일지] 22. 05. 23. Tue  (0) 2023.05.28
[개발 일지] 22. 05. 19. Fri  (0) 2023.05.20
[개발 일지] 22. 05. 18. Thur  (0) 2023.05.20
[개발 일지] 22. 05. 17. Wed  (0) 2023.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