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In progress 】
- 유니티 Addressable을 이용한 패치 시스템 구현
- 시작하며
- Addressable 기본
패키지 및 기타 프로그램 설치미리 알고 들어가는 Adressabel 특징Addressable의 Tool 구성 살펴보기Addressable System 의 Asset 식별AssetBundle의 식별Addressable 핵심 런타임 API
- 다운로드 시스템 구현에 앞서
- 다운로드 시스템 구현
- 컨텐츠 업데이트
【 Done 】
- Addressable 기본
- Addressable Asset 빌드
- Addressable 핵심 파일 및 플로우 정리
【 Reflect 】
올해 안에 AOS와 IOS unity app을 만들어 배포를 할까 한다. AOS앱의 경우 지금 현재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으로 충분히 개발이 가능하다. 하지만 IOS는 같은 운영시스템 환경에서만 개발 가능하다. 그래서 큰 마음을 먹고 맥북을 구입할까 고민 중이다. 결국 유니티 앱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2개의 운영시스템 환경에서 자유롭게 개발을 할 줄 알아야 된다.
사실 지금의 나의 연봉 수준에 맥북은 사치라고 생각이 든다. 하지만 지금은 저축보다는 나에 대한 투자를 해야될 때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올해 안으로 AOS와 IOS앱을 출시해서 광고수익 또는 인앱결제 수입을 낸다면 충분히 지금 지출하는 비용을 상쇄할 수 있다.
주말에도 대부분의 시간을 공부하는데 사용하고 있고, 친구를 만난다거나, 연애를 하지도 않는다. 오로지 개발자로서 성장에 많은 에너지를 쏟고 있을 뿐이다. 이러한 나에게 맥북은 보상이자, 새로운 자극재이자, 나의 개발 시야를 넓혀 줄 도구라고 믿는다.
맥북을 사야되는 이유
1. ios 개발 환경 app store에 app을 배포 계획
2. 개발공부에 많은 부분을 투자했고 투자할 나에게 대한 보상
3. 곧 출시할 애플 AR 장비 개발 대비
4. 새로운 개발 환경에 대한 자극
5. unity app 개발자 역량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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