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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2. 04. 25. Tue

by Sports Entrepreneur 2023. 5. 1.

 To-do list 

  1. Side project 만들기
    1. Addressable 사용
    2. Firebase 사용
    3. photon 사용
    4. localisation 사용
    5. 3D 캐릭터 이동
  2. 유니티 강의 끝내기
    1.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1.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2.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3.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4.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5.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6.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2.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1.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2.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3.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4.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5.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3.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1.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
      2. 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
      3. 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5.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6.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7.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8.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9.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In progress 

- 유니티 Addressable을 이용한 패치 시스템 구현

  1. 시작하며
  2. Addressable 기본
    1. 패키지 및 기타 프로그램 설치
    2. 미리 알고 들어가는 Adressabel 특징
    3. Addressable의 Tool 구성 살펴보기
  3. 다운로드 시스템 구현에 앞서
  4. 다운로드 시스템 구현
  5. 컨텐츠 업데이트

 Done 

  • Addressable 기본
    • Addressable  System 의 Asset 식별
    • AssetBundle의 식별
    • Addressable 핵심 런타임 API

 Reflect 

 머리 속에는 하고 싶은 공부가 너무 많다. 정리가 안되고 있다. 나에게 허락된 시간은 고려되지 않은 채 머릿속으로 열정만 태우고 있는 샘이다. Keep it simple을 마음속에 새겨야 할 때이다. 

 

방안에는 많은 책들이 있다. 아직 읽지도 못한 책들도 많은데, 또 책을 구매하였다. 선택과 집중을 해야되는데 나의 관심은 계속 다른 곳을 향하고 있다. 내가 나아갈 방향은 명확하게 마음속에 새기자. Entrepreneur이다. 

 

운동선수로 활동할 수 있는 시기가 정해져있다. 30살이 되면서 은퇴를 이미 하였거나 준비를 하는 선수들이 대다수일 것이다. 개발자도 분명할 수 있는 나이대가 한정적일 거라 생각이 든다. 왜냐하면 두뇌도 결국 노화하기 때문에 논리적인 계산을 반복적으로 하기에는 신체능력이 안 따라올 수도 있을 것이다.

 

따라서 지금은 개발공부에 많은 투자를 하자. 결국 40대가 될때면 지금의 개발경험이 리더로서 높은 신뢰감으로 가질 것이다. 실력 있는 개발자가 되어 높은 경지까지 도달해 보자. 내가 생각하는 개발역량의 지표는 연봉이다. 40대가 되기 전까지 연봉 1억을 넘길 것이다. 이제 앞으로 5년에서 6년밖에 안 남았다. 그전까지 부지런히 역량을 끌어올리자 그리고 높은 연봉으로 사업자금에 필요한 seed money도 만들어 보자. 

 

사실 정확하게 내가 무엇을 하고 무엇을 이룰지는 모른다. 하지만 마음 속으로 가상 치를 가지고 만반의 준비를 할 뿐이다. 지금 당장 사업은 할 수없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그래서 하나씩 하나씩 무기를 갖춰가야 된다.
1. 프로젝트 경험

2. 시드머니

3. 인맥

4. 사업 아이템

5. 개인 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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