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In progress 】
- 유니티 Addressable을 이용한 패치 시스템 구현
- 시작하며
- Addressable 기본
패키지 및 기타 프로그램 설치미리 알고 들어가는 Adressabel 특징Addressable의 Tool 구성 살펴보기Addressable System 의 Asset 식별AssetBundle의 식별Addressable 핵심 런타임 API
- 다운로드 시스템 구현에 앞서
Remote Catalog 란?Remote 환경 설정Label 설정Download API 소개의존성에 관해의존성의 해결 방안
- 다운로드 시스템 구현
다운로드 플로우 살펴보기클래스 구조 설계하기다운로드 핵심 플로우 정의 및 이벤트 제공다운로드 핵심 기능 구현하기다운로드 예외 처리다운로드 콘트롤러 구현하기다운로드 팝업 스크립트 작성하기테스트 및 정리
- 컨텐츠 업데이트
【 Done 】
- 컨텐츠 업데이트하기
- 콘텐츠 엡데이트하기
- 앱의 종료없이 런타임에 업데이트하기
【 Reflect 】
어드레서블 관련 강의를 모두 들었다. 시험 전에는 세이더와 수학을 공부하려고 계획을 했지만 시험이 끝난 첫 주는 어드레서블을 공부를 하고 말았다. 계획과 실천에 착오가 생겼다. 아무튼 이번 주말에 토이 프로젝트를 할 것이다.
토이프로젝트
- 목표 : C# 개발자 영어 면접 연습을 하기 위한 flash card 만들기
- 개발 내용
- Google spreadsheet 연동하여 runtime에서 내용 가져오기
- 좌/우 슬라이드 구현
- 암기 여부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
- 터치횟수에 따라 암기 여부 색상 구분
- 암기 여부 횟수는 google spreadsheet에 저장
직장인으로서 시간은 많지는 않지만 주말과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구현을 할 생각이다. 그리고 구현한 내용은 블로그 Unity카테고리에 정리해서 기록할 예정이다. 아마 완성도는 많이 떨어지지만 핵심 기능을 구현을 목표로 한번 만들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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