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In progress 】
- 정보처리기사 시험공부
【 Done 】
- 정보처리기사 실기 시험
【 Reflect 】
시험을 결국 치고 나왔다. 전날밤 밤을 새우다시피 공부를 하고 비몽사몽으로 시험장에 들어갔다. 인터넷에 떠도는 가답안을 비교했을 때는 합격할 확률이 60% 이상은 되는 것 같다. 하지만 떨어질 것 같은 생각도 든다.
아쉬운 점은 충분히 맞을 수 있었던 문제가 3개가 있었는데, 작은 부주의로 인해 100점 만점에 15점이나 잃었다.
여기서 크게 배운점은 시험을 보는 날이던지, 발표 등 중요한 날일 때는 전날 충분한 수면과 컨디션 조절이 필요하는 것이다.
머릿속으로 털어버려야지 하면서 계속해서 인터넷 속 가답안들을 찾아보고 있다. 6월 9일에 최종 시험결과가 나오는데 그때까지 어떻게 참지 걱정이 살짝 된다. 오늘의 해는 졌고, 내일의 태양은 다시 떠오르니깐.. 앞으로 무엇을 할지 생각하자.
첫 번째로 Done 리스트를 정리했다. 정리를 하고 나니깐 그동안 안 보이던 리스트가 눈에 잘 들어왔다. 간단하게 Clicker게임부터 끝내볼까 한다. 그리고, 게임수학과 셰이더, 디자인 패턴 책을 7월 말까지 공부할 것이다. 시험의 압박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공부를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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