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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2. 04. 27. Thur

by Sports Entrepreneur 2023. 5. 1.

 To-do list 

  1. Side project 만들기
    1. Addressable 사용
    2. Firebase 사용
    3. photon 사용
    4. localisation 사용
    5. 3D 캐릭터 이동
  2. 유니티 강의 끝내기
    1.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1.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2.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3.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4.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5.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6.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2.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1.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2.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3.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4.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5.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3.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1.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
      2. 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
      3. 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5.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6.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7.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8.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9.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In progress 

- 유니티 Addressable을 이용한 패치 시스템 구현

  1. 시작하며
  2. Addressable 기본
    1. 패키지 및 기타 프로그램 설치
    2. 미리 알고 들어가는 Adressabel 특징
    3. Addressable의 Tool 구성 살펴보기
    4. Addressable  System 의 Asset 식별
    5. AssetBundle의 식별
    6. Addressable 핵심 런타임 API
  3. 다운로드 시스템 구현에 앞서
  4. 다운로드 시스템 구현
  5. 컨텐츠 업데이트

 Done 

다운로드 시스템 구현에 앞서

  • Remote Catalog 란?
  • Remote 환경 설정
  • Label 설정
  • Download API 소개
  • 의존성에 관해
  • 의존성의 해결 방안

다운로드 시스템 구현

  • 다운로드 플로우 살펴보기
  • 클래스 구조 설계하기
  • 다운로드 핵심 플로우 정의 및 이벤트 제공
  • 다운로드 핵심 기능 구현하기
  • 다운로드 예외 처리
  • 다운로드 콘트롤러 구현하기
  • 다운로드 팝업 스크립트 작성하기
  • 테스트 및 정리

 Reflect 

결국에는 맥북을 구매했다. 가격이 엄청났다. 16인치는 비싸서 사지는 못하고, 최신형으로 구매했다. 중고를 살까 고민하다가 5년 이상 사용할 것이라는 가정하에 신제품과 appleCare도 같이 선택했다. 

그리고 중고로 50만원 가량의 아이폰12도 구매했다. 배수의 진을 쳤다. 일단 지르고 보자.

질렸으니깐 수습할 일만 남았다. 

 

수습 방법

1. 6개월 무이자 할부동안 저축을 못함. 그리고 돈을 최대한 절약해서 사용

    - Total cost : 400만원

    - Monthly cost : approx 67만원 

2. 야근을 자주 해서 시간 외 수당으로 카드비용 절감

3. 2023년 12월 전까지 ios와 aos store에 app배포해서 수입 창출하기

 

열심히 회사일과 개인 개발을 해야 될 명분이 명확하게 생겼다. 내가 선택하고 지른 일이니깐 책임을 제대로 지자. 

< 우물쭈물하다 내 이럴 줄 알았다. >가 되지 않아서 다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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