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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2. 04. 28. Fri

by Sports Entrepreneur 2023. 5. 1.

 To-do list 

  1. Side project 만들기
    1. Addressable 사용
    2. Firebase 사용
    3. photon 사용
    4. localisation 사용
    5. 3D 캐릭터 이동
  2. 유니티 강의 끝내기
    1.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1.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2.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3.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4.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5.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6.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2.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1.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2.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3.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4.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5.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3.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1.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
      2. 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
      3. 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5.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6.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7.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8.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9.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In progress 

- 유니티 Addressable을 이용한 패치 시스템 구현

  1. 시작하며
  2. Addressable 기본
    1. 패키지 및 기타 프로그램 설치
    2. 미리 알고 들어가는 Adressabel 특징
    3. Addressable의 Tool 구성 살펴보기
    4. Addressable  System 의 Asset 식별
    5. AssetBundle의 식별
    6. Addressable 핵심 런타임 API
  3. 다운로드 시스템 구현에 앞서
    1. Remote Catalog 란?
    2. Remote 환경 설정
    3. Label 설정
    4. Download API 소개
    5. 의존성에 관해
    6. 의존성의 해결 방안
  4. 다운로드 시스템 구현
    1. 다운로드 플로우 살펴보기
    2. 클래스 구조 설계하기
    3. 다운로드 핵심 플로우 정의 및 이벤트 제공
    4. 다운로드 핵심 기능 구현하기
    5. 다운로드 예외 처리
    6. 다운로드 콘트롤러 구현하기
    7. 다운로드 팝업 스크립트 작성하기
    8. 테스트 및 정리
  5. 컨텐츠 업데이트

 Done 

- 컨텐츠 업데이트하기

  • 콘텐츠 엡데이트하기
  • 앱의 종료없이 런타임에 업데이트하기

 Reflect 

어드레서블 관련 강의를 모두 들었다. 시험 전에는 세이더와 수학을 공부하려고 계획을 했지만 시험이 끝난 첫 주는 어드레서블을 공부를 하고 말았다. 계획과 실천에 착오가 생겼다. 아무튼 이번 주말에 토이 프로젝트를 할 것이다. 

토이프로젝트

  • 목표 : C# 개발자 영어 면접 연습을 하기 위한 flash card 만들기
  • 개발 내용
    • Google spreadsheet 연동하여 runtime에서 내용 가져오기
    • 좌/우 슬라이드 구현
    •  암기 여부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
      • 터치횟수에 따라 암기 여부 색상 구분
      • 암기 여부 횟수는 google spreadsheet에 저장

직장인으로서 시간은 많지는 않지만 주말과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구현을 할 생각이다. 그리고 구현한 내용은 블로그 Unity카테고리에 정리해서 기록할 예정이다. 아마 완성도는 많이 떨어지지만 핵심 기능을 구현을 목표로 한번 만들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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