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In progress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Design Patterns for Game Programming
【 Done 】
Section1 : Introduction
1. Introduction 4min
2. Join the H3D Student Community 1min
3. Contacting H3D 1min
4. Frequently Asked Questions 1min
Section2 : The Command Pattern
5. Commands Part 1 18min
6. Commands Part 2 13min
7. Commands Part 3 20min
8. Commands Part 4 11min
Section3 : The Flyweight Pattern
9. Investigating Memory 19min
10. Scriptable Objects Part1 20min
11. Scriptable Objects Part2 15min
12. Unity's ECS Part 1 17min
13. Unity's ECS Part 2 20min
14. Unity's ECS Part 3 20min
15. A little ECS Optimisation Extra 9min
Section4 : Observer Pattern
16. Observers Part 1 13min
17. Observers Part 2 16min
18. Observers Part 3 18min
19. Observers Part 4 19min
20. Observers Part 5 11min
Section5 : The Prototype Pattern
21. The Prototype Pattern 19min
22. Cloning a Game Object 15min
23. Dynamic Prefab Creation 20min
Section6 : The Singleton Pattern
24. The Singleton 20min
25. Using a Singleton 17min
Section7 : The State Pattern
26. The State Pattern 14min
27. Creating and Using a State Class 16minㅎ
28. Patrolling the Perimeter 20min
29. Chasing the Player Part 1 16min
30. Chasing the Player Part 2 16min
31. State Challenge 11min
【 Reflect 】
최근에 회사에서 맡은 나의 업무는 레거시 코드를 리펙토링 하는 작업이다. 그래서 리펙토링에 대해서 검색도 해보고 관련 유튜브 영상도 보았다. 2가지 생각을 하였다.
첫 번째, 리펙토링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이다. 내가 생각하는 이유는 '코드를 이해하고 수정하기 쉽게 만들기 위해서'이다. 여기서 등급이 나뉜다는 것을 배웠다.
초보자 : 주어진 요구사항을 기간 내 구현가능 여부, 성능 고려 안 함, clean code를 고려 안함, 유지보수 고려 안함
숙련자 : 기간 내 구현할 수 있을지 판단 가능, 최적화와 성능을 고려, 쉽고 깔끔한 코드, 재사용이 가능하며 기능 확장에 열려있음
나는 초보자이다. 숙련자로 가기 위한 과정에 있다. 처음 회사에 들어왔을 때는 naming을 잘못 만들어서 시니어분께 관련 수정 피드백을 많이 받았다. 그리고, 불필요한 로직도 있고 복잡하다는 평을 들었다. 이러한 것들을 신경 쓰다 보니 개발을 하기에 엄두가 안 나았다. 그래서 내가 내린 결론은 나는 초보자이다. 졸지 말고 일단 구현하고 보자! 였다. 하지만 이제는 다음단계가 필요하다.
문제 해결법
1. 클린 코드에 대해서 이해하고 적용해 보기
2. 디자인 패턴에 대해서 이해하고 적용해 보기
3. 시니어분들께서 짠 코드 또는 잘 짜진 예제코드를 보고 모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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