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In progress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Design Patterns for Game Programming
【 Done 】
Section1 : Introduction
1. Introduction 4min
2. Join the H3D Student Community 1min
3. Contacting H3D 1min
4. Frequently Asked Questions 1min
Section2 : The Command Pattern
5. Commands Part 1 18min
6. Commands Part 2 13min
7. Commands Part 3 20min
8. Commands Part 4 11min
Section3 : The Flyweight Pattern
9. Investigating Memory 19min
10. Scriptable Objects Part1 20min
11. Scriptable Objects Part2 15min
12. Unity's ECS Part 1 17min
13. Unity's ECS Part 2 20min
14. Unity's ECS Part 3 20min
15. A little ECS Optimisation Extra 9min
Section4 : Observer Pattern
16. Observers Part 1 13min
17. Observers Part 2 16min
18. Observers Part 3 18min
19. Observers Part 4 19min
20. Observers Part 5 11min
Section5 : The Prototype Pattern
21. The Prototype Pattern 19min
22. Cloning a Game Object 15min
23. Dynamic Prefab Creation 20min
Section6 : The Singleton Pattern
24. The Singleton 20min
25. Using a Singleton 17min
Section7 : The State Pattern
26. The State Pattern 14min
27. Creating and Using a State Class 16min
28. Patrolling the Perimeter 20min
【 Reflect 】
게임 디자인 패턴 강의를 들으면서 알게된 것은 개발을 하면서 상황에 맞는 유용한 공식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공식들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면 강력한 개발역량을 갖출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지금은 친해지길 바라 단계이며, 아직 가까이하기에는 이해가 안 되는 부분들이 다수 존재한다.
모든 디자인 패턴을 외우기에는 한계가 있다. 일단은 한 번씩 맛만 보고, 이러한 기법들이 있고, 왜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알아가볼까 한다. 디자인패턴을 한번 맛을 보고 난 뒤,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에 대해서 공부할 계획이다. 이러한 개념들을 채화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이러한 사이클을 여러 번 반복을 해야겠다.
디자인패턴 > 알고리즘 > 자료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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