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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2. 05. 05. Fri

by Sports Entrepreneur 2023. 5. 20.

 To-do list 

  1. Side project 만들기
    1. Addressable 사용
    2. Firebase 사용
    3. photon 사용
    4. localisation 사용
    5. 3D 캐릭터 이동
  2. 유니티 강의 끝내기
    1.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1.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2.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3.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4.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5.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6.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2.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1.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2.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3.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4.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5.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3.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1.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
      2. 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
      3. 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5.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6.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7.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8.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9.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4.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1. 섹션 OT
        1. OT 06:04 
        2. 프로젝트 다운로드 03:17
        3. 환경 설정 22:20
      2. UI 기반 게임 제작
        1. Sprite vs UI 20:57
        2. 프리팹 제작 및 실전 팁 31:45
      3. 컨텐츠 제작
        1. 게임 컨텐츠 제작 및 설계 20:09
      4. 마무리
        1. 광고와 인앱 결제 16:18

 In progress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Done 

   클릭커 게임 따라 만들어 보기

 Reflect 

클릭커 게임을 따라 만들어본 다음 IOS와 AOS앱에서 빌드를 해볼 것이다. 앞으로는 앱을 만들어 빌드까지의 사이클을 자주 할 수 있도록 하자. 여기에서 인앱결제와 광고까지 붙여서 앱을 빌드해 보자. 그리고 빌드 후 ios와 aos app store에 배포까지 하자. 적어도 올해 안에 1번의 앱 이상을 배포하는 것을 목표로 하자. 그리고 내년부터는 2개에서 3개의 앱을 배포하자. 

나는 목표를 크게 잡는 편이다. 그리고 생각보다 목표를 이루는 것까지는 내가 계획했던 시간보다 더 오래걸리는 편이다. 이러한 나의 특성을 고려해서 계획을 잘 조절해 나가자. 앱개발을 통해 자연스러운 이익창출을 할 수 있도록 하자. 그리고 어느 정도 개발이 편해지면 그때 사업을 해보자.

지금은 Input을 많이 해야되는 단계이다.

다음 단계는 output을 많이 해야 한다.

최종적으로 output에 대한 피드백으로 제대로 된 것을 잘 만들어야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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