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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2. 05. 09. Tue

by Sports Entrepreneur 2023. 5. 20.

 To-do list 

  1. Side project 만들기
    1. Addressable 사용
    2. Firebase 사용
    3. photon 사용
    4. localisation 사용
    5. 3D 캐릭터 이동
  2. 유니티 강의 끝내기
    1.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1.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2.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3.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4.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5.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6.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2.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1.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2.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3.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4.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5.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3.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1.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
      2. 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
      3. 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5.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6.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7.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8.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9.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4.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1.  

 In progress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Done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1. Improving The Game Manager Using the Singleton Pattern 10min

    2. Creating a UI Manager to Improve Game Design - Better Object Composition 14min

 Reflect 

회사생활을 하면서 야근도 많고, 많은 일들을 하다 보니 하루에 정해진 일들을 못 끝날 때가 많다. 그러한 것들이 부채가 되어 벼락치기로 해결해 나가는 나의 모습을 자주 발견하고는 한다. 이러한 짐들이 결국 마음속에 쌓여 성취감보다는 부담과 복잡함을 증가시킨다. 

 

나의 가방과 방을 보면 내 머릿속이 어떠한지를 알 수가 있다. 많은 것들이 담겨있거나 보관되어 있다. 하지만 읽지 못한 책이 수두룩하고 굳이 들고 다닐 필요가 없는 물건들이 들어있다. 최적화가 안되고 있다. 계속 무겁게 그리고 느리게 살고 있다. 성능이 잘 나올 수가 없다. 

잠도 충분히 자고, 영양소도 충분히 섭취해야 되는데, 결핍이 되면 하루의 질이 떨어진다. 모든 것은 내가 내린 결정의 부산물이다. 방치되어서는 안 된다. 틈은 언제 어떻게 다시 생길지는 모르지만 틈을 발견하고 매우기 위해 나 자신을 제삼자의 입장에 성찰해야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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