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 섹션 OT
- OT 06:04
- 프로젝트 다운로드 03:17
- 환경 설정 22:20
- 섹션 OT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In progress 】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 Done 】
- UI 기반 게임 제작
- Sprite vs UI 20:57
- 프리팹 제작 및 실전 팁 31:45
【 Reflect 】
유니티 공부에 갈피를 잘 못 잡고 있는 것 같다. 원래 계획은 셰이더와 게임수학, 디자인패턴을 공부할 계획이었으나, 다른 것을 공부하고 있다. 다른 공부를 한다고 해서 명확하게 공부한 내용을 숙지를 하고 있다고 느껴지지는 않는다. 계획에 점검이 필요하다.
왜 계획을 이행하지 못했는지?
- 계획한 공부에 흥미를 크게 못 느낀 것 같다. 그리고 지금 당장의 필요성을 못 느끼고 있다.
왜 다른 공부를 하게 되었는지?
- 계획했던 공부보다 지금하고 있는 공부 난이도가 낮고, 공부 분량이 적어서 금방 끝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왜 이러한 새 계획을 하게 되었는지?
- 클리커 게임을 한번 만들어보면 전체적인 앱의 기능들을 이해할 수 있고, 현재 직장에서 개발하고 있는 것과 비슷한 점이 많아서 선택하게 되었다.
그렇다면 앞으로 계획을 새울 때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 내가 흥미가 가고 주어진 시간에 편안하게 할 수 있는 공부를 정하자. 그리고 내가 가고자 하는 개발 방향과 비슷한 것을 찾자. 어려운 내용보다는 쉬운 내용부터 차근차근 발전해 나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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