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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2. 05. 03. Wed

by Sports Entrepreneur 2023. 5. 20.

 To-do list 

  1. Side project 만들기
    1. Addressable 사용
    2. Firebase 사용
    3. photon 사용
    4. localisation 사용
    5. 3D 캐릭터 이동
  2. 유니티 강의 끝내기
    1.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1.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2.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3.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4.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5.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6.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2.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1.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2.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3.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4.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5.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3.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1.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
      2. 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
      3. 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5.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6.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7.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8.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9.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4.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1. 섹션 OT
        1. OT 06:04 
        2. 프로젝트 다운로드 03:17
        3. 환경 설정 22:20
      2. UI 기반 게임 제작
        1. Sprite vs UI 20:57
        2. 프리팹 제작 및 실전 팁 31:45

 In progress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Done 

  1. 콘텐츠 제작
    1. 게임 컨텐츠 제작 및 설계 20:09

 Reflect 

정보처리기사 시험을 치고 난 이후 확실히 공부량이 많이 줄었다. 목표가 없어져서 그런 것 같다. 다시 목표를 세우자. 5월 동안은 일단 유니티 개발과 디자인패턴 2개에 집중하자. 이전에 새웠던 계획은 없던 걸로 하자. 계획을 한 번에 잘 만들 수는 없다. 항상 계획은 바뀐다. 하지만 이러한 시행착오도 결국 비용이 발생하니깐,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자.

 

5월 달 목표

1. 유니티 클리커 게임 Rookiss 강의 듣고, 따라 만들기

2. 유데미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강의 듣고, 따라 만들기

3. Game Development patterns with Unity 2021 3회독 하기, 코드 따라 쳐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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