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2. 05. 02. Tue

by Sports Entrepreneur 2023. 5. 20.

 To-do list 

  1. Side project 만들기
    1. Addressable 사용
    2. Firebase 사용
    3. photon 사용
    4. localisation 사용
    5. 3D 캐릭터 이동
  2. 유니티 강의 끝내기
    1.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1.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2.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3.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4.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5.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6.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2.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1.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2.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3.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4.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5.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3.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1.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
      2. 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
      3. 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5.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6.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7.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8.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9.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4.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1. 섹션 OT
        1. OT 06:04 
        2. 프로젝트 다운로드 03:17
        3. 환경 설정 22:20

 In progress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Done 

  1. UI 기반 게임 제작
    1. Sprite vs UI 20:57
    2. 프리팹 제작 및 실전 팁 31:45

 Reflect 

유니티 공부에 갈피를 잘 못 잡고 있는 것 같다. 원래 계획은 셰이더와 게임수학, 디자인패턴을 공부할 계획이었으나, 다른 것을 공부하고 있다. 다른 공부를 한다고 해서 명확하게 공부한 내용을 숙지를 하고 있다고 느껴지지는 않는다. 계획에 점검이 필요하다.

 

왜 계획을 이행하지 못했는지?

   - 계획한 공부에 흥미를 크게 못 느낀 것 같다. 그리고 지금 당장의 필요성을 못 느끼고 있다.

 

왜 다른 공부를 하게 되었는지?

  - 계획했던 공부보다 지금하고 있는 공부 난이도가 낮고, 공부 분량이 적어서 금방 끝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왜 이러한 새 계획을 하게 되었는지?

  - 클리커 게임을 한번 만들어보면 전체적인 앱의 기능들을 이해할 수 있고, 현재 직장에서 개발하고 있는 것과 비슷한 점이 많아서 선택하게 되었다.

 

그렇다면 앞으로 계획을 새울 때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 내가 흥미가 가고 주어진 시간에 편안하게 할 수 있는 공부를 정하자. 그리고 내가 가고자 하는 개발 방향과 비슷한 것을 찾자. 어려운 내용보다는 쉬운 내용부터 차근차근 발전해 나가자. 

'개발💻 >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 일지] 22. 05. 04. Thur  (0) 2023.05.20
[개발 일지] 22. 05. 03. Wed  (0) 2023.05.20
[개발 일지] 22. 05. 01. Mon  (0) 2023.05.15
[개발 일지] 22. 04. 28. Fri  (0) 2023.05.01
[개발 일지] 22. 04. 27. Thur  (0) 2023.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