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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2. 06. 08. Thur

by Sports Entrepreneur 2023. 6. 12.

 To-do list 

  1. Side project 만들기
    1. Addressable 사용
    2. Firebase 사용
    3. photon 사용
    4. localisation 사용
    5. 3D 캐릭터 이동
  2. 유니티 강의 끝내기
    1.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1.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2.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3.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4.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5.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6.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2.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1.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2.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3.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4.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5.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3.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1.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
      2. 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
      3. 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5.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6.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7.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8.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9.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4.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In progress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유니티 C# 스크립팅 마스터하기

 Done 

1 장 유니티 C# 복습

   - C#을 선택하는 이유

   - 스크립트 파일 생성

   - 스크립트 인스턴스화

   - 변수

   - 조건문

      if문

      switch 문

   - 배열

   - 반복문

     foreach문

     for문

     while문

     무한루프

   - 함수

   - 이벤트

   - 클래스와 개체지향 프로그래밍

   - 클래스와 상속

   - 클래스와 다형성

   - C# 프로퍼티

   - 주석 남기기

   - 변수 표시

   - ?연산자  

   - SendMessage와 BroadcastMessage

   - 요약

 

2장 디버깅

   - 컴파일 오류와 콘솔

   - Debug.Log를 이용한 디버깅: 개발자 지정 메시지

   - ToString 메소드 재정의

   - 시각적 디버깅

   - 오류 기록

   - 에디터 디버깅

   - 프로파일러

   - 모노디벨롭을 이용한 디버깅

   - Watch 창

   - 계속하기와 단계별 실행

   - 호출 스택

   - Immediate 창

   - 조건 중단점

   - 추적점

   - 요약

 

3장 싱글턴과 정적 멤버, 게임오브젝트와 월드

   - 게임오브젝트

   - 컴포넌트 상호작용

     GetComponent

     여러 개의 컴포넌트에 접근

     컴포넌트와 메시지

   - 게임오브젝트와 월드

     게임오브젝트 찾기

     오브젝트 비교

     가장 가까운 오브젝트 찾기

     지정한 형식의 오브젝트 모두 찾기

     게임오브젝트 간 경로 만들기

     오브젝트 계층에 접근

   - 월드/시간과 업데이트

      규칙 1 : 프레임은 소중한 것이다

      규칙 2 : 움직임은 시간과 비례해야 한다

   - 소멸되지 않는 오브젝트

   - 싱글턴 오브젝트와 정적 멤버

   - 요약

 

 Reflect 

내일이면 드디어 정보처리기사 합격발표가 난다. 정보처리기사 실기시험을 치고 나서 결과발표까지 기다리는데 시간이 너무 안 가는 듯했다. 이번에 합격을 한다면 유니티 자격증 공부를 할 것이다. 그리고 C#문법공부와 코딩테스트도 공부할 것이다. 아직 가야 될 길이 멀다. 간절하게 개발을 잘하고 싶다.

 

앞으로 10년차가 될 때까지 미친 듯이 공부하고 일할 것이다. 언젠가 40대가 되었을 때는 이 업계에서 손에 꼽히는 개발자가 될 것이다. 또한 사업도 할 것이다. 지금은 목숨 걸고 미친 듯이 성장을 해야 될 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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