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In progress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유니티 C# 스크립팅 마스터하기
【 Done 】
1 장 유니티 C# 복습
- C#을 선택하는 이유
- 스크립트 파일 생성
- 스크립트 인스턴스화
- 변수
- 조건문
if문
switch 문
- 배열
- 반복문
foreach문
for문
while문
무한루프
- 함수
- 이벤트
- 클래스와 개체지향 프로그래밍
- 클래스와 상속
- 클래스와 다형성
- C# 프로퍼티
- 주석 남기기
- 변수 표시
- ?연산자
- SendMessage와 BroadcastMessage
- 요약
2장 디버깅
- 컴파일 오류와 콘솔
- Debug.Log를 이용한 디버깅: 개발자 지정 메시지
- ToString 메소드 재정의
- 시각적 디버깅
- 오류 기록
- 에디터 디버깅
- 프로파일러
- 모노디벨롭을 이용한 디버깅
- Watch 창
- 계속하기와 단계별 실행
- 호출 스택
- Immediate 창
- 조건 중단점
- 추적점
- 요약
3장 싱글턴과 정적 멤버, 게임오브젝트와 월드
- 게임오브젝트
- 컴포넌트 상호작용
GetComponent
여러 개의 컴포넌트에 접근
컴포넌트와 메시지
- 게임오브젝트와 월드
게임오브젝트 찾기
오브젝트 비교
가장 가까운 오브젝트 찾기
지정한 형식의 오브젝트 모두 찾기
게임오브젝트 간 경로 만들기
오브젝트 계층에 접근
- 월드/시간과 업데이트
규칙 1 : 프레임은 소중한 것이다
규칙 2 : 움직임은 시간과 비례해야 한다
- 소멸되지 않는 오브젝트
- 싱글턴 오브젝트와 정적 멤버
- 요약
【 Reflect 】
내일이면 드디어 정보처리기사 합격발표가 난다. 정보처리기사 실기시험을 치고 나서 결과발표까지 기다리는데 시간이 너무 안 가는 듯했다. 이번에 합격을 한다면 유니티 자격증 공부를 할 것이다. 그리고 C#문법공부와 코딩테스트도 공부할 것이다. 아직 가야 될 길이 멀다. 간절하게 개발을 잘하고 싶다.
앞으로 10년차가 될 때까지 미친 듯이 공부하고 일할 것이다. 언젠가 40대가 되었을 때는 이 업계에서 손에 꼽히는 개발자가 될 것이다. 또한 사업도 할 것이다. 지금은 목숨 걸고 미친 듯이 성장을 해야 될 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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