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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2. 06. 05. Mon

by Sports Entrepreneur 2023. 6. 11.

 To-do list 

  1. Side project 만들기
    1. Addressable 사용
    2. Firebase 사용
    3. photon 사용
    4. localisation 사용
    5. 3D 캐릭터 이동
  2. 유니티 강의 끝내기
    1.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1.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2.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3.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4.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5.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6.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2.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1.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2.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3.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4.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5.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3.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1.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
      2. 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
      3. 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5.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6.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7.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8.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9.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4.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In progress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Design Patterns for Game Programming

 Done 

Section1 : Introduction

   1. Introduction 4min

   2. Join the H3D Student Community 1min

   3. Contacting H3D 1min

   4. Frequently Asked Questions 1min

 

Section2 : The Command Pattern

   5. Commands Part 1 18min

   6. Commands Part 2 13min

   7. Commands Part 3 20min

   8. Commands Part 4 11min

 

Section3 : The Flyweight Pattern

   9. Investigating Memory 19min

   10. Scriptable Objects Part1 20min

   11. Scriptable Objects Part2 15min

   12. Unity's ECS Part 1 17min

   13. Unity's ECS Part 2 20min

   14. Unity's ECS Part 3 20min

   15. A little ECS Optimisation Extra 9min

 

Section4 : Observer Pattern

   16. Observers Part 1 13min

   17. Observers Part 2 16min

   18. Observers Part 3 18min

   19. Observers Part 4 19min

   20. Observers Part 5 11min

 

Section5 : The Prototype Pattern

   21. The Prototype Pattern 19min

   22. Cloning a Game Object 15min

   23. Dynamic Prefab Creation 20min

 

Section6 : The Singleton Pattern

   24. The Singleton 20min

   25. Using a Singleton 17min

 

Section7 : The State Pattern

  26. The State Pattern 14min

  27. Creating and Using a State Class 16minㅎ

  28. Patrolling the Perimeter 20min

  29. Chasing the Player Part 1 16min

  30. Chasing the Player Part 2 16min

  31. State Challenge 11min

 

Section8 : The Object Pool

   32. Setting Up the Project 19min

   33. Adding in an Object Pool 20min

   34. Extending the Object Pool 19min

   35. Blowing Up the Ship 11min

 

Section9 : And...

  36. More Patterns 11min

  37. Final Words 1min

  38. Where to now? 11min

 Reflect 

디자인 패턴강의를 전체 한 번씩 수강을 했다. 이것으로 끝을 내는 것이 아니라, 반복해서 공부를 할 예정이다. 강의만 듣고 내용을 실제로 따라 해보지는 못했다. 그래서 다음에 한번 더 반복을 할 예정이다. 공부방법이 크게 2가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공부방법 2가지

1. 모르는 것이 나오더라도 빠르게 1 회독 끝내고, 시간이 흐른 뒤 다시 보기

  장점 : 공부에 대한 부담감이 적다.

  단점 : 머릿속에 남는 것은 적다.

 

2. 막히는 부분이 나오면 이해될 때까지 붙잡고 고민해 본다

  장점 : 몰입을 통해 공부내용을 강하게 각인시킬 수 있다.

  단점 : 스트레스가 크고, 공부에 대한 흥미가 떨어질 수 있다. 

 

나는 지금 1번 단계에 있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지금은 이해가 되는 부분보다는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많다. 그래서 정해진 공부보다는 내가 하고 싶은 공부를 유연하게 하려고 한다. 지금은 공부를 꾸준히 하는 것에 더 큰 비주을 두고 있기때문에 공부하고 싶은 것을 최대한 할려고 있다. 하지만 언젠가는 2번 공부를 할 것이다. 그 단계까지 가기 위해서는 지금 1번 공부 방법을 여러 번 할 수 있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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