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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2. 06. 07. Wed

by Sports Entrepreneur 2023. 6. 11.

 To-do list 

  1. Side project 만들기
    1. Addressable 사용
    2. Firebase 사용
    3. photon 사용
    4. localisation 사용
    5. 3D 캐릭터 이동
  2. 유니티 강의 끝내기
    1.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1.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2.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3.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4.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5.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6.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2.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1.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2.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3.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4.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5.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3.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1.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
      2. 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
      3. 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5.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6.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7.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8.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9.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4.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In progress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유니티 C# 스크립팅 마스터하기

 Done 

1 장 유니티 C# 복습

   - C#을 선택하는 이유

   - 스크립트 파일 생성

   - 스크립트 인스턴스화

   - 변수

   - 조건문

      if문

      switch 문

   - 배열

   - 반복문

     foreach문

     for문

     while문

     무한루프

   - 함수

   - 이벤트

   - 클래스와 개체지향 프로그래밍

   - 클래스와 상속

   - 클래스와 다형성

   - C# 프로퍼티

   - 주석 남기기

   - 변수 표시

   - ?연산자  

   - SendMessage와 BroadcastMessage

   - 요약

 

2장 디버깅

   - 컴파일 오류와 콘솔

   - Debug.Log를 이용한 디버깅: 개발자 지정 메시지

   - ToString 메소드 재정의

   - 시각적 디버깅

   - 오류 기록

   - 에디터 디버깅

   - 프로파일러

   - 모노디벨롭을 이용한 디버깅

   - Watch 창

   - 계속하기와 단계별 실행

   - 호출 스택

   - Immediate 창

   - 조건 중단점

   - 추적점

   - 요약

 

 Reflect 

회사에서 시니어분들이 주니어급들의 성장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 너무 감사한 일이다. 곧 있으면 회사를 다닌 지 1년이 된다. 많이 성장했다고 느끼지만 아직 가야 될 길이 멀고도 험하다는 것을 매번 느낀다.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데 노력하지 않는다면 정말 바보 같은 짓이다.

 

최근에 배웠던 배용은 syntantic sugar와 oop의 대원칙 인 결합도와 응집도 -> SOLID원칙 -> Design pattern이다. 아직 실무에 적용하기에는 이해도가 많이 떨어지지만 언젠가는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숙달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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