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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2. 06. 06. Tue

by Sports Entrepreneur 2023. 6. 11.

 To-do list 

  1. Side project 만들기
    1. Addressable 사용
    2. Firebase 사용
    3. photon 사용
    4. localisation 사용
    5. 3D 캐릭터 이동
  2. 유니티 강의 끝내기
    1.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1.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2.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3.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4.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5.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6.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2.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1.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2.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3.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4.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5.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3.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1.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
      2. 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
      3. 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5.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6.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7.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8.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9.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4.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In progress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유니티 C# 스크립팅 마스터하기

 Done 

1 장 유니티 C# 복습

   - C#을 선택하는 이유

   - 스크립트 파일 생성

   - 스크립트 인스턴스화

   - 변수

   - 조건문

      if문

      switch 문

   - 배열

   - 반복문

     foreach문

     for문

     while문

     무한루프

   - 함수

   - 이벤트

   - 클래스와 개체지향 프로그래밍

   - 클래스와 상속

   - 클래스와 다형성

   - C# 프로퍼티

   - 주석 남기기

   - 변수 표시

   - ?연산자  

 Reflect 

책장을 구매해서 책들을 정리했다. 책장을 보는데 책을 사놓고 제대로 공부를 못한 책들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래서 책장에서 개발 관련 도서 하나를 선택해 공부하기로 결정했다. 책 이름은 < 유니티 C# 스크립팅 마스터 하기 >이다. 하루에 한 챕터씩 읽어볼 예정이다. 

그리고 요즘 회사에 9시쯤에 도착하는데, 일찍 출근해서 책을 볼 것이다. 그리고 다음으로 공부하고 싶은 책은 < 이것은 C#이다 >, < 절대강좌! 유니티 >이다. 정보처리 기사 공부를 한다고 C#과 유니티공부를 집중적으로 못했는데, 정보처리 기사 합격이 된다면 미친 듯이 공부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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