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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2. 05. 18. Thur

by Sports Entrepreneur 2023. 5. 20.

 To-do list 

  1. Side project 만들기
    1. Addressable 사용
    2. Firebase 사용
    3. photon 사용
    4. localisation 사용
    5. 3D 캐릭터 이동
  2. 유니티 강의 끝내기
    1.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1.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2.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3.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4.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5.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6.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2.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1.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2.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3.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4.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5.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3.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1.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
      2. 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
      3. 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5.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6.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7.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8.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9.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4.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In progress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Done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1. Improving The Game Manager Using the Singleton Pattern 10min

    2. Creating a UI Manager to Improve Game Design - Better Object Composition 14min

    3. Improve Your Game Design using Delegates and Events or the Observer Pattern 17min

    4. Getting Stores Their Very own Store UI Manager 12min

    5. Finishing Up Business on the Store UI Manager Refectoring 18min

    6. Getting More Effectient By Moving Code out of Unity Updatae Methods 17min

    7. EXERCISE: Make Your Business Private Only! 9min

5.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 Introduction to Loading Your Store Configuration Data from XML 6min

 Reflect 

플레이샵 참석으로 공부를 못했다. 하지만 내가 맡은 역할을 최선을 다해 수행했다. 이번주말에 목요일 금요일에 못했던 공부를 할 생각이다. 플레이샵이 끝나고 다음 주부터 다시 심기일전하여 일을 할 것이다. 사실 올해 나의 업무평가는 하위 수준이었다.

겸허히 받아들인다. 하지만 내년은 절대로 반복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내년에 나의 성장에 대응하지 못하는 대우를 받았다면 이직을 할 때라고 생각이 든다. 앞으로 10개월에서 11개월 남았다. 그때 목표했던 역량을 키웠다면 매력 있는 개발자가 되어 더 큰 물로 갈 수 있을 것이다. 아니면 창업을 도전해 볼 수도 있다. 시간은 정말 소중하다. 앞으로 11개월 동안 시한부 인생을 살고 있다고 생각하고 배팅을 하자.

안정 쾌도로 올라가야 된다. 아직 추진체에 추진력이 약하다. 나는 일의 노예가 되기 위해 이러한 결심과 각오를 가지는 것은 아니다. 경제적으로 독립과 자유를 얻기 위해 지금 스프린트를 해야 될 때라고 생각한다. 플레이샵이 끝나고 나면 달릴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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