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In progress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 Done 】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1. Improving The Game Manager Using the Singleton Pattern 10min
2. Creating a UI Manager to Improve Game Design - Better Object Composition 14min
3. Improve Your Game Design using Delegates and Events or the Observer Pattern 17min
4. Getting Stores Their Very own Store UI Manager 12min
5. Finishing Up Business on the Store UI Manager Refectoring 18min
6. Getting More Effectient By Moving Code out of Unity Updatae Methods 17min
7. EXERCISE: Make Your Business Private Only! 9min
【 Reflect 】
요즘 주말마다 바쁜 일들이 투성이다. 평일에는 회사에서 야근을 하고 나서 집에 오면 녹초가 된다. 자기계발을 할 시간이 충분하지가 않다. 5월은 개발공부에 많이 부진한 편인 것 같다. 남은 기간 동안 마음을 잡고 개발공부를 하자. 이번주 목요일 금요일 회사에서 플레이샵을 간다. 메인행사 mc를 내가 한다. 긴장이 되고 떨리지만 도전해 보자. 나한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개발만 집중해서 공부하다 보면 분명 나의 사고방식은 불균형하게 발달될 수도 있다. 다양한 경험을 하되 중심은 잃지 말자. 지금 나의 중심은 개발이다. 유니티 앱개발 고수가 될 것이다. 과연 일주일 동안 앱개발 고수가 되기 위해서 얼마큼 노력과 시간을 사용하는지 생각해 보자.
충분하지 않다. 우선순위는 개발이다. 개발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도록 하자.
이번주 플레이샵이 끝나고 나면 개발공부에 다시 집중해서 정진하도록 하자. 개발은 공부를 해야 될 양이 너무 방대하다. 잊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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