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In progress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 Done 】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1. Improving The Game Manager Using the Singleton Pattern 10min
2. Creating a UI Manager to Improve Game Design - Better Object Composition 14min
3. Improve Your Game Design using Delegates and Events or the Observer Pattern 17min
4. Getting Stores Their Very own Store UI Manager 12min
【 Reflect 】
최근에 회사에서 하고 있는 일은 타 개발자분들의 유니티 환경설정과 git으로 다른 브랜치의 작업물의 병합과 체리픽을 하고 있다. 그리고 어드레서블 빌드를 해서 관리자 페이지에 업로는 하는 일도 주마다 돌아가면서 하고 있다. 이러한 일들은 사실 크게 어렵지 않지만 단순하고 시간이 꽤 많이 걸리는 작업니다. 개발자들이 기피하는 작업일 수도 있다.
하지만 나에게는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경험이라고 생각이 든다. 하찮은 일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데 어떻게 큰일을 제대로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든다. 그리고 지금의 나의 연차때 할 수 있는일이라고 생각이든다. 나중에 경력을 쌓고 이러한 일들을 할 기회가 부족할 거라고 생각이든다. 회사에서는 굳이 고급인력을 낭비하지 않으려고 할 것이다.
감사하게 내게 주어진을 하자. 그리고 개인시간에 나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꾸준히 자기계발을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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