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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2. 05. 15. Mon

by Sports Entrepreneur 2023. 5. 20.

 To-do list 

  1. Side project 만들기
    1. Addressable 사용
    2. Firebase 사용
    3. photon 사용
    4. localisation 사용
    5. 3D 캐릭터 이동
  2. 유니티 강의 끝내기
    1.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1.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2.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3.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4.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5.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6.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2.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1.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2.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3.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4.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5.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3.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1.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
      2. 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
      3. 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5.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6.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7.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8.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9.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4.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In progress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Done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1. Improving The Game Manager Using the Singleton Pattern 10min

    2. Creating a UI Manager to Improve Game Design - Better Object Composition 14min

    3. Improve Your Game Design using Delegates and Events or the Observer Pattern 17min

    4. Getting Stores Their Very own Store UI Manager 12min

    5. Finishing Up Business on the Store UI Manager Refectoring 18min

    6. Getting Stores Their Very own Store UI Manager 12min

 Reflect 

5월의 중순이 되었다. 5월은 시간이 잘 안 가는 듯한 느낌이 든다. 6월에 정처기 결과가 발표 나는데 얼른 확정된 결과를 알고 싶다. 만약 불합격을 받았다면 바로 23년 2회 차 실기시험을 공부할 것 같다. 확실히 시험을 목표로 공부했을 때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가 잘된다.

시험은 스트레스를 유발하지만 객관적으로 평가를 받을 수 있다. 내가 무엇을 모르고 알고 있는지 수치로 정확하게 알려준다. 그뿐만 아니라 공부에 대한 범위가 정해져 있어 내가 무엇을 공부해야 되고 어떠한 지식을 습득할지 명확하게 알 수 있다.

 

하지만 지식과 지혜가 다르듯이 이론과 실무는 다르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이론을 실무에 적용하는 것이다. 공인시험이 아니라도 나 스스로에게 주기적으로 시험을 해보자. 피드백도 정말 중요하다. 내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척도를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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