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In progress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 Done 】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1. Improving The Game Manager Using the Singleton Pattern 10min
2. Creating a UI Manager to Improve Game Design - Better Object Composition 14min
3. Improve Your Game Design using Delegates and Events or the Observer Pattern 17min
【 Reflect 】
회사를 입사한 지도 8개월이 지났다. 9월이 되면 1년이 된다. 그리고 올해의 40%가 지나가고 있다. 척도를 안다는 건 앞으로의 발전 속도도 어느 정도 가늠할 수 있다. 갑자기 어떻게 실력이 트일지는 모르지만 내가 개발에 투자했던 시간들은 배신을 하지 않는다. 다만 방법과 방향에 따라서 많이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빠르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지만, 시간은 한정되어 있기에 성장이 빠르면 기회도 빠르게 올 것이다. 한국사회에 전반적인 분위기는 빨리빨리 문화가 녹아있다. 한국 IT 회사들도 마찬가지이다. 일정에 매일 쫓기듯이 안정성보다는 마무리를 선호하는 것 같다. 왜냐하면 일정은 곧 비용이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빠르게 결과물을 내어 수익을 창출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 과연 이러한 것들이 무조건 잘못되었다고 말을 할 수는 없지만, 이렇게 했을 때 무엇인 잘못될 것쯤은 알고 있어야 된다.
4개월 뒤 입사 1년 차가 된 나의 개발실력과 올해 연말에 마무리된 사이드프로젝트를 긍정적으로 기대하며 오늘도 꾸준히 달려 나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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