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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2. 05. 10. Wed

by Sports Entrepreneur 2023. 5. 20.

 To-do list 

  1. Side project 만들기
    1. Addressable 사용
    2. Firebase 사용
    3. photon 사용
    4. localisation 사용
    5. 3D 캐릭터 이동
  2. 유니티 강의 끝내기
    1.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1.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2.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3.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4.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5.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6.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2.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1.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2.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3.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4.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5.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3.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1.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
      2. 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
      3. 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5.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6.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7.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8.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9.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4.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In progress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Done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1. Improving The Game Manager Using the Singleton Pattern 10min

    2. Creating a UI Manager to Improve Game Design - Better Object Composition 14min

    3. Improve Your Game Design using Delegates and Events or the Observer Pattern 17min

 Reflect 

회사를 입사한 지도 8개월이 지났다. 9월이 되면 1년이 된다. 그리고 올해의 40%가 지나가고 있다. 척도를 안다는 건 앞으로의 발전 속도도 어느 정도 가늠할 수 있다. 갑자기 어떻게 실력이 트일지는 모르지만 내가 개발에 투자했던 시간들은 배신을 하지 않는다. 다만 방법과 방향에 따라서 많이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빠르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지만, 시간은 한정되어 있기에 성장이 빠르면 기회도 빠르게 올 것이다. 한국사회에 전반적인 분위기는 빨리빨리 문화가 녹아있다. 한국 IT 회사들도 마찬가지이다. 일정에 매일 쫓기듯이 안정성보다는 마무리를 선호하는 것 같다. 왜냐하면 일정은 곧 비용이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빠르게 결과물을 내어 수익을 창출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 과연 이러한 것들이 무조건 잘못되었다고 말을 할 수는 없지만, 이렇게 했을 때 무엇인 잘못될 것쯤은 알고 있어야 된다. 

4개월 뒤 입사 1년 차가 된 나의 개발실력과 올해 연말에 마무리된 사이드프로젝트를 긍정적으로 기대하며 오늘도 꾸준히 달려 나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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