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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2. 02. 13. Mon

by Sports Entrepreneur 2023. 2. 19.

 To-do list 

  1. Side project 만들기
    1. Addressable 사용
    2. Firebase 사용
    3. photon 사용
    4. localisation 사용
    5. 3D 캐릭터 이동
  2. 유니티 강의 끝내기
    1.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1.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2.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3.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4.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5.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6.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2.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1.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2.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3.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4.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5.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3.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1.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
      2. 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
      3. 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5.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6.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7.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8.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9.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3. 정보처리 기사 1억뷰 N잡
    1. 정보처리기사 필기 (이론+문제풀이)
      1. Intro
        1. 강의에 관하여 38분
      2. 소프트웨어 설계
        1. 현행시스템 분석 59분
        2. 현행 시스템 분석_문제풀이 25분
        3. 요구사항 확인 62분
        4. 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1~32) 43분
        5. 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33~67) 43분
        6. 분석 모델 확인 36분
        7. 분석 모델 확인_문제풀이(1~25) 26분
        8.  분석 모델 확인_문제풀이(26~55) 35분 
        9. UI설계 48분
        10. UI설계_문제풀이 26분
        11. 공통 모듈 설계(1) 50분
        12. 공통 모듈 설계(2) 44분
        13. 공통 모듈 설계_문제풀이(1~30) 36분
        14. 공통 모듈 설계_문제풀이(31~60) 29분
        15. 객체 지향 설계 42분
        16. 객체 지향 설계_문제풀이(1~25) 38분
        17. 객체 지향 설계_문제풀이(26~51) 27분
        18. 인터페이스_요구사항 확이 25분
        19. 인터페이스_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 19분
        20. 인터페이스_대상 식별 34분
        21. 인터페이스_대상 식별_문제풀이 7분
        22. 인터페이스_상세 설계 42분
        23. 인터페이스_상세 설계_문제풀이 22분
    2. 정보처리기사 실기
      1. Intro
      1.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실기 학습방법 안내 27분

 In progress 

- Retro Unity 책 예제 공부

- Udemy 강의 공부

 Done 

- 1일 1 커밋

- 정보처리 기사 1억뷰 N잡

   - 정보처리 기사 필기 

      - 자료 구조(1) 55분

      - 자료 구조(2) 34분

      - 자료 구조_문제풀이(1~30)

 Reflect 

생각보다 하루에 공부를 많이 못하고 있다. 최소 5강의 이상씩 들어야 필기시험 전까지 완강을 할 수 있다. 하지만 3개의 강의도 겨우 듣고 있다. 이럴 때는 전략을 변경하도록 하자. 예를 들어 시험문제를 먼저 다 풀어보고 이해가 안 되거나 부족한 부분만 강의를 듣는 것도 방법이다. 시간은 한정되어 있고 주어진 시간을 통해 많은 결과를 내야 할 때는 어쩔 수없이 방법을 바꿔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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