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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2. 02. 15. Wed

by Sports Entrepreneur 2023. 2. 19.

To-do list

  1. Side project 만들기
    1. Addressable 사용
    2. Firebase 사용
    3. photon 사용
    4. localisation 사용
    5. 3D 캐릭터 이동
  2. 유니티 강의 끝내기
    1.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1.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2.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3.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4.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5.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6.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2.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1.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2.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3.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4.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5.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3.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1.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
      2. 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
      3. 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5.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6.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7.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8.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9.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3. 정보처리 기사 1억뷰 N잡
    1. 정보처리기사 필기 (이론+문제풀이)
      1. Intro
        1. 강의에 관하여 38분
      2. 소프트웨어 설계
        1. 현행시스템 분석 59분
        2. 현행 시스템 분석_문제풀이 25분
        3. 요구사항 확인 62분
        4. 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1~32) 43분
        5. 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33~67) 43분
        6. 분석 모델 확인 36분
        7. 분석 모델 확인_문제풀이(1~25) 26분
        8.  분석 모델 확인_문제풀이(26~55) 35분 
        9. UI설계 48분
        10. UI설계_문제풀이 26분
        11. 공통 모듈 설계(1) 50분
        12. 공통 모듈 설계(2) 44분
        13. 공통 모듈 설계_문제풀이(1~30) 36분
        14. 공통 모듈 설계_문제풀이(31~60) 29분
        15. 객체 지향 설계 42분
        16. 객체 지향 설계_문제풀이(1~25) 38분
        17. 객체 지향 설계_문제풀이(26~51) 27분
        18. 인터페이스_요구사항 확이 25분
        19. 인터페이스_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 19분
        20. 인터페이스_대상 식별 34분
        21. 인터페이스_대상 식별_문제풀이 7분
        22. 인터페이스_상세 설계 42분
        23. 인터페이스_상세 설계_문제풀이 22분
      3. 소프트웨어 개발
        1. 자료 구조(1) 55분
        2. 자료 구조(2) 34분
        3. 자료 구조_문제풀이(1~30)
        4. 자료 구조_문제풀이(31~60) 54분
        5. 자료 구조_문제풀이(61~88) 43분
        6. 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작성 27분
    2. 정보처리기사 실기
      1. Intro
      1.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실기 학습방법 안내 27분

In progress

- Retro Unity 책 예제 공부
- Udemy 강의 공부

Done

- 1일 1 커밋
- 정보처리 기사 1억뷰 N잡
     - 정보처리 기사 필기
         - 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작성_문제풀이 11분
         - 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최적화 22분
         - 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최적화_문제풀이 16분

Reflect

정렬기능을 구현하는데, 정렬을 하는 방법도 여러 가지였다. LInq를 사용하는 방법과 Sort함수를 사용하는 방법, for문을 이용한 정렬 알고리즘이 있었다. 모든 방법을 다 할 줄 알아야 되고 상황에 맞는 방법을 고르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모든 것을 다 구사하기에는 실력이 부족하다. 그래서 시간이 걸리더라도 3가지 방법을 다 구현해 보고 sort 함수를 사용한 정렬을 하기로 결정했다.

왜 대기업에서 개발자를 채용할 때 코딩테스트를 보는지 이해가 되었다. 논리적으로 코딩을 하기 위해서는 자료구조와 알로리즘 연습이 필요하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면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디자인패턴을 공부할 것이다. 내년에는 어떠한 코딩테스트에도 자신 있는 개발자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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