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얄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정보처리 기사 1억뷰 N잡
- 정보처리기사 필기 (이론+문제풀이)
Intro강의에 관하여 38분
- 소프트웨어 설계
현행시스템 분석 59분현행 시스템 분석_문제풀이 25분요구사항 확인 62분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1~32) 43분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33~67) 43분분석 모델 확인 36분분석 모델 확인_문제풀이(1~25) 26분분석 모델 확인_문제풀이(26~55) 35분UI설계 48분UI설계_문제풀이 26분공통 모듈 설계(1) 50분공통 모듈 설계(2) 44분공통 모듈 설계_문제풀이(1~30) 36분공통 모듈 설계_문제풀이(31~60) 29분객체 지향 설계 42분객체 지향 설계_문제풀이(1~25) 38분객체 지향 설계_문제풀이(26~51) 27분인터페이스_요구사항 확이 25분인터페이스_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 19분인터페이스_대상 식별 34분
- 정보처리기사 실기
1. Intro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실기 학습방법 안내 27분
- 정보처리기사 필기 (이론+문제풀이)
【 In progress 】
- Retro Unity 책 예제 공부
- Udemy 강의 공부
【 Done 】
- 1일 1 커밋
- 정보처리 기사 1억뷰 N잡
- 정보처리 기사 필기
- 인터페이스_대상 식별_문제풀이 7분
- 인터페이스_상세 설계 42분
- 인터페이스_상세 설계_문제풀이 22분
【 Reflect 】
나는 "실력있는 유니티 개발자 되겠다!"라고 다짐한다. 31살 늦은 나이에 개발공부를 시작해서 현업에서 주니어개발자로 일하고 있다. 언제까지 주니어개발자로 머무르고 싶진 않다. 다음 레벨로 가기 위해서는 미친 듯이 노력해야 된다.
정말 간절히 간절히 원한다. 매일 기도를 할 것이다. 실력 있는 유니티 개발자가 되게 해달라고..
앞으로 6년 뒤 40살이 되었을 때 나는 내분야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될 것이다.
지금은 새싹이다. 많은 경험과 지식 습득 그리고 도전과 실패 속에서 단단해질 것이다.
죽순은 4년 동안 3cm 밖에 안 자라지만 5년째가 되는 날에는 하루에 무려 30cm 이상씩 자라 6주 만에 15m 이상의 대나무가 된다. 4년 동안 뿌리를 내려 기본을 다지듯이 나도 묵묵하게 해 나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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