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정보처리 기사 1억뷰 N잡
- 정보처리기사 필기 (이론+문제풀이)
Intro강의에 관하여 38분
- 소프트웨어 설계
현행시스템 분석 59분현행 시스템 분석_문제풀이 25분요구사항 확인 62분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1~32) 43분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33~67) 43분분석 모델 확인 36분분석 모델 확인_문제풀이(1~25) 26분분석 모델 확인_문제풀이(26~55) 35분UI설계 48분UI설계_문제풀이 26분공통 모듈 설계(1) 50분공통 모듈 설계(2) 44분공통 모듈 설계_문제풀이(1~30) 36분공통 모듈 설계_문제풀이(31~60) 29분객체 지향 설계 42분객체 지향 설계_문제풀이(1~25) 38분객체 지향 설계_문제풀이(26~51) 27분인터페이스_요구사항 확이 25분인터페이스_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 19분인터페이스_대상 식별 34분인터페이스_대상 식별_문제풀이 7분인터페이스_상세 설계 42분인터페이스_상세 설계_문제풀이 22분
- 소프트웨어 개발
자료 구조(1) 55분자료 구조(2) 34분자료 구조_문제풀이(1~30)자료 구조_문제풀이(31~60) 54분자료 구조_문제풀이(61~88) 43분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작성 27분
- 정보처리기사 실기
1. Intro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실기 학습방법 안내 27분
- 정보처리기사 필기 (이론+문제풀이)
【 In progress 】
- Retro Unity 책 예제 공부
- Udemy 강의 공부
【 Done 】
- 1일 1 커밋
- 정보처리 기사 1억뷰 N잡
- 정보처리 기사 필기
- 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작성_문제풀이 11분
- 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최적화 22분
- 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최적화_문제풀이 16분
【 Reflect 】
정렬기능을 구현하는데, 정렬을 하는 방법도 여러 가지였다. LInq를 사용하는 방법과 Sort함수를 사용하는 방법, for문을 이용한 정렬 알고리즘이 있었다. 모든 방법을 다 할 줄 알아야 되고 상황에 맞는 방법을 고르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모든 것을 다 구사하기에는 실력이 부족하다. 그래서 시간이 걸리더라도 3가지 방법을 다 구현해 보고 sort 함수를 사용한 정렬을 하기로 결정했다.
왜 대기업에서 개발자를 채용할 때 코딩테스트를 보는지 이해가 되었다. 논리적으로 코딩을 하기 위해서는 자료구조와 알로리즘 연습이 필요하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면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디자인패턴을 공부할 것이다. 내년에는 어떠한 코딩테스트에도 자신 있는 개발자가 될 것이다.
'개발💻 >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 일지] 22. 02. 17. Fri (0) | 2023.02.19 |
---|---|
[개발 일지] 22. 02. 16. Thur (0) | 2023.02.19 |
[개발 일지] 22. 02. 14. Tue (0) | 2023.02.19 |
[개발 일지] 22. 02. 13. Mon (0) | 2023.02.19 |
[개발 일지] 22. 02. 08. Fri (0) | 2023.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