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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2. 02. 21. Tue

by Sports Entrepreneur 2023. 2. 26.

 To-do list 

  1. Side project 만들기
    1. Addressable 사용
    2. Firebase 사용
    3. photon 사용
    4. localisation 사용
    5. 3D 캐릭터 이동
  2. 유니티 강의 끝내기
    1.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1.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2.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3.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4.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5.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6.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2.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1.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2.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3.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4.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5.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3.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1.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
      2. 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
      3. 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5.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6.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7.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8.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9.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3. 정보처리 기사 1억뷰 N잡
    1. 정보처리기사 필기 (이론+문제풀이)
      1. Intro
        1. 강의에 관하여 38분
      2. 소프트웨어 설계
        1. 현행시스템 분석 59분
        2. 현행 시스템 분석_문제풀이 25분
        3. 요구사항 확인 62분
        4. 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1~32) 43분
        5. 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33~67) 43분
        6. 분석 모델 확인 36분
        7. 분석 모델 확인_문제풀이(1~25) 26분
        8.  분석 모델 확인_문제풀이(26~55) 35분 
        9. UI설계 48분
        10. UI설계_문제풀이 26분
        11. 공통 모듈 설계(1) 50분
        12. 공통 모듈 설계(2) 44분
        13. 공통 모듈 설계_문제풀이(1~30) 36분
        14. 공통 모듈 설계_문제풀이(31~60) 29분
        15. 객체 지향 설계 42분
        16. 객체 지향 설계_문제풀이(1~25) 38분
        17. 객체 지향 설계_문제풀이(26~51) 27분
        18. 인터페이스_요구사항 확이 25분
        19. 인터페이스_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 19분
        20. 인터페이스_대상 식별 34분
        21. 인터페이스_대상 식별_문제풀이 7분
        22. 인터페이스_상세 설계 42분
        23. 인터페이스_상세 설계_문제풀이 22분
      3. 소프트웨어 개발
        1. 자료 구조(1) 55분
        2. 자료 구조(2) 34분
        3. 자료 구조_문제풀이(1~30)
        4. 자료 구조_문제풀이(31~60) 54분
        5. 자료 구조_문제풀이(61~88) 43분
        6. 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작성 27분
        7. 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작성_문제풀이 11분
        8. 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최적화 22분
        9. 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최적화_문제풀이 16분
        10. 통합 구현 48분
        11. 통합 구현_문제풀이 41분
        12. 제품_소프트웨어 패키징 56분
        13. 제품_소프트웨어 패키징_문제풀이 30분
        14. 제품_소프트웨어 메뉴얼 작성_문제풀이 36분
        15. 제품_소프트웨어 버전 관리_문제풀이 45분
        16. 제품_소프트웨어 버전 관리 45분
        17. 제품_소프트웨어 버전 관리_문제풀이 15분
        18. 애플리케이션_테스트 케이스 설계 50분
        19. 애플리케이션_테스트 케이스 설계_문제풀이(1~24) 37분
        20. 애플리케이션_테스트 케이스 설계_문제풀이(25~48) 31분
        21. 애플리케이션_통합테스트 33분
        22. 애플리케이션_통합테스트_문제풀이 27분
        23. 애플리케이션_성능 개선 54분
        24. 애플리케이션_성능 개선_문제풀이(1~20) 38분
        25. 애플리케이션_성능 개선_문제풀이(21~44) 41분
        26. 인터페이스 구현 55분
        27. 인터페이스 구현_문제풀이 37분
      4. 데이터 베이스
        1. 데이터베이스 개념 44분
        2. 데이터베이스 개념_문제풀이 45분
    2. 정보처리기사 실기
      1. Intro
      1.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실기 학습방법 안내 27분

 In progress 

- Retro Unity 책 예제 공부
- Udemy 강의 공부

 Done 

- 1일 1 커밋
- 정보처리 기사 1억뷰 N잡
     - 정보처리 기사 필기
         - 데이터베이스 설계 32분
         - 데이터베이스 설계_문제풀이 27분
         - 데이터 모델링 및 설계 53분 

         - 데이터 모델링 및 설계_문제풀이 45분

         - 관계 데이터베이스 모델 34분

         - 관계 데이터베이스 모델_문제(1~27) 28분

 Reflect 

개발공부를 미친듯이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질문해 보았다.

그리고 지금하고 있는 개발공부가 지금 하고 있는 실무에 밀접하게 도움이 될까 질문했다. 

 

첫 번째 질문의 답은 1차적으로는 나의 역량을 올려 연봉을 올리 싶다.

그리고

1. 시드머니를 모으고

2. 프로젝트 경험과
3. 개발실력을 키우고

4. 다양한 IT종사자들과의 인맥을 쌓아서

창업을 하기 위한 기반을 다지기 위해서다.

 

두 번째 질문은 "도움이 안 된다."이다.

결론은 이번에 한 번에 필기 실기를 합격하고 실무에 도움 되는 공부를 시작하자. 시간이 너무 아깝다. 이왕 사용하는 시간이라면 합격하고 깔끔하게 마무리 짓자. 더 이상 질질 끌지 말자. 열심히가 아니라 혼신을 다하되 효과적으로 시험 합격을 목표로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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