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정보처리 기사 1억뷰 N잡
- 정보처리기사 필기 (이론+문제풀이)
Intro강의에 관하여 38분
- 소프트웨어 설계
현행시스템 분석 59분현행 시스템 분석_문제풀이 25분요구사항 확인 62분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1~32) 43분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33~67) 43분분석 모델 확인 36분분석 모델 확인_문제풀이(1~25) 26분분석 모델 확인_문제풀이(26~55) 35분UI설계 48분UI설계_문제풀이 26분공통 모듈 설계(1) 50분공통 모듈 설계(2) 44분공통 모듈 설계_문제풀이(1~30) 36분공통 모듈 설계_문제풀이(31~60) 29분객체 지향 설계 42분객체 지향 설계_문제풀이(1~25) 38분객체 지향 설계_문제풀이(26~51) 27분인터페이스_요구사항 확이 25분인터페이스_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 19분인터페이스_대상 식별 34분인터페이스_대상 식별_문제풀이 7분인터페이스_상세 설계 42분인터페이스_상세 설계_문제풀이 22분
- 소프트웨어 개발
- 소프트웨어 개발
자료 구조(1) 55분자료 구조(2) 34분자료 구조_문제풀이(1~30)자료 구조_문제풀이(31~60) 54분자료 구조_문제풀이(61~88) 43분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작성 27분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작성_문제풀이 11분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최적화 22분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최적화_문제풀이 16분
- 소프트웨어 개발
- 정보처리기사 실기
1. Intro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실기 학습방법 안내 27분
- 정보처리기사 필기 (이론+문제풀이)
【 In progress 】
- Retro Unity 책 예제 공부
- Udemy 강의 공부
【 Done 】
- 1일 1 커밋
- 정보처리 기사 1억뷰 N잡
- 정보처리 기사 필기
- 통합 구현 48분
- 통합 구현_문제풀이 41분
- 제품_소프트웨어 패키징 56분
- 제품_소프트웨어 패키징_문제풀이 30분
- 제품_소프트웨어 메뉴얼 작성_문제풀이 45분
- 제품_소프트웨어 버전 관리_문제풀이 15분
【 Reflect 】
열심히 하고 있는데 과연 효율은 오르는가 또는 역량은 향상되었는가 나 자신에게 대한 검증이 필요한 시기이다. 어느덧 입사를 한지가 6개월이 다되어 간다. 물경력이 아닌 실력 있는 중간급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현명하게 역량을 쌓아가야 된다.
1. 나는 어떤 개발자가 되고 싶은가?
2. 나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인가?
3. 내가 배워야할 스킬은 무엇인가?
시간은 한정되어있기에 방향성이 중요한다. 나는 메타버스 / VR / AR 프로그램을 만드는 개발자이다. 특히 유니티와 C샵을 사용한다. 현재 스타트업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다음 목표는 대기업 그리고 글로벌 기업 창업순으로 나의 목표를 달성해 나갈 것이다. 목표가 있기에 다른 곳에 한눈을 팔 시간이 없다. 목표에 집중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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