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정보처리 기사 1억뷰 N잡
- 정보처리기사 필기 (이론+문제풀이)
Intro강의에 관하여 38분
- 소프트웨어 설계
현행시스템 분석 59분현행 시스템 분석_문제풀이 25분요구사항 확인 62분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1~32) 43분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33~67) 43분분석 모델 확인 36분분석 모델 확인_문제풀이(1~25) 26분분석 모델 확인_문제풀이(26~55) 35분UI설계 48분UI설계_문제풀이 26분공통 모듈 설계(1) 50분공통 모듈 설계(2) 44분공통 모듈 설계_문제풀이(1~30) 36분공통 모듈 설계_문제풀이(31~60) 29분객체 지향 설계 42분객체 지향 설계_문제풀이(1~25) 38분객체 지향 설계_문제풀이(26~51) 27분인터페이스_요구사항 확이 25분인터페이스_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 19분인터페이스_대상 식별 34분인터페이스_대상 식별_문제풀이 7분인터페이스_상세 설계 42분인터페이스_상세 설계_문제풀이 22분
- 소프트웨어 개발
자료 구조(1) 55분자료 구조(2) 34분자료 구조_문제풀이(1~30)자료 구조_문제풀이(31~60) 54분자료 구조_문제풀이(61~88) 43분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작성 27분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작성_문제풀이 11분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최적화 22분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최적화_문제풀이 16분통합 구현 48분통합 구현_문제풀이 41분제품_소프트웨어 패키징 56분제품_소프트웨어 패키징_문제풀이 30분제품_소프트웨어 메뉴얼 작성_문제풀이 36분제품_소프트웨어 버전 관리_문제풀이 45분제품_소프트웨어 버전 관리 45분제품_소프트웨어 버전 관리_문제풀이 15분애플리케이션_테스트 케이스 설계 50분애플리케이션_테스트 케이스 설계_문제풀이(1~24) 37분애플리케이션_테스트 케이스 설계_문제풀이(25~48) 31분애플리케이션_통합테스트 33분애플리케이션_통합테스트_문제풀이 27분애플리케이션_성능 개선 54분애플리케이션_성능 개선_문제풀이(1~20) 38분애플리케이션_성능 개선_문제풀이(21~44) 41분인터페이스 구현 55분인터페이스 구현_문제풀이 37분
- 데이터 베이스
- 데이터베이스 개념 44분
- 데이터베이스 개념_문제풀이 45분
- 데이터베이스 설계 32분
- 데이터베이스 설계_문제풀이 27분
- 데이터 모델링 및 설계 53분
- 데이터 모델링 및 설계_문제풀이 45분
- 관계 데이터베이스 모델 34분
- 관계 데이터베이스 모델_문제풀이(1~27) 28분
- 관계 데이터베이스 모델_문제풀이(28~50) 29분
- 물리요소 조사 분석 49분
- 물리요소 조사 분석_문제풀이 29분
- 데이테베이스 물리 속성 설계 50분
- 데이터베이스 물리 속성 설계_문제풀이 41분
- 물리데이터베이스_모델링 38분
- 정보처리기사 실기
1. Intro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실기 학습방법 안내 27분
- 정보처리기사 필기 (이론+문제풀이)
【 In progress 】
- Retro Unity 책 예제 공부
- Udemy 강의 공부
【 Done 】
- 1일 1 커밋
- 정보처리 기사 1억뷰 N잡
- 정보처리 기사 필기
- 물리데이터베이스_모델링_문제풀 34분
- 물리데이터모델_품질검토 22분
- 물리데이터모델_품질검토_문제풀이 20분
- 기본SQL작성 57분
- 기본SQL작성_문제풀이(1~50) 65분
- 기본SQL작성_문제풀이(51~80) 62분
【 Reflect 】
요즘 회사에서 작업하고 있는 업무는 구글 파이어베이스 아날리틱스 데이터 축적확인이다. 정말 중요한 작업이다.
1. 사용자들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고, 돈을 벌수있는 포인트를 알려주는 지표이다.
2. 투자자들에게 객관적인 성과를 증명해낼 수 있어, 투자금 유치에 큰 역할을 한다.
개발자라는 직업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개발자 장출할 수 있는 비스니스적 가치가 크기 때문이라도 생각한다. 즉 개발을 통해 돈을 많이 벌 수 있다. 개발의 결과물로 돈을 벌지 못한다면 뛰어난 기술이라도 생존할 수가 없다. 즉, 마케팅이 정말 중요하다. 어떤 개발자가 되고 싶냐고 물어본다면 비즈니스적 감각이 있는 개발자가 되고 싶다. 돈이 되는 개발을 해야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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