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정보처리 기사 1억뷰 N잡
- 정보처리기사 필기 (이론+문제풀이)
Intro강의에 관하여 38분
- 소프트웨어 설계
현행시스템 분석 59분현행 시스템 분석_문제풀이 25분요구사항 확인 62분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1~32) 43분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33~67) 43분분석 모델 확인 36분분석 모델 확인_문제풀이(1~25) 26분분석 모델 확인_문제풀이(26~55) 35분UI설계 48분UI설계_문제풀이 26분공통 모듈 설계(1) 50분공통 모듈 설계(2) 44분공통 모듈 설계_문제풀이(1~30) 36분공통 모듈 설계_문제풀이(31~60) 29분객체 지향 설계 42분객체 지향 설계_문제풀이(1~25) 38분객체 지향 설계_문제풀이(26~51) 27분인터페이스_요구사항 확이 25분인터페이스_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 19분인터페이스_대상 식별 34분인터페이스_대상 식별_문제풀이 7분인터페이스_상세 설계 42분인터페이스_상세 설계_문제풀이 22분
- 소프트웨어 개발
자료 구조(1) 55분자료 구조(2) 34분자료 구조_문제풀이(1~30)자료 구조_문제풀이(31~60) 54분자료 구조_문제풀이(61~88) 43분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작성 27분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작성_문제풀이 11분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최적화 22분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최적화_문제풀이 16분통합 구현 48분통합 구현_문제풀이 41분제품_소프트웨어 패키징 56분제품_소프트웨어 패키징_문제풀이 30분제품_소프트웨어 메뉴얼 작성_문제풀이 36분제품_소프트웨어 버전 관리_문제풀이 45분제품_소프트웨어 버전 관리 45분제품_소프트웨어 버전 관리_문제풀이 15분애플리케이션_테스트 케이스 설계 50분애플리케이션_테스트 케이스 설계_문제풀이(1~24) 37분애플리케이션_테스트 케이스 설계_문제풀이(25~48) 31분애플리케이션_통합테스트 33분애플리케이션_통합테스트_문제풀이 27분애플리케이션_성능 개선 54분
- 정보처리기사 실기
1. Intro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실기 학습방법 안내 27분
- 정보처리기사 필기 (이론+문제풀이)
【 In progress 】
- Retro Unity 책 예제 공부
- Udemy 강의 공부
【 Done 】
- 1일 1 커밋
- 정보처리 기사 1억뷰 N잡
- 정보처리 기사 필기
- 애플리케이션_성능 개선_문제풀이(1~20) 38분
- 애플리케이션_성능 개선_문제풀이(21~44) 41분
- 인터페이스 구현 55분
- 인터페이스 구현_문제풀이 37분
3. 과목. 데이터 베이스
- 데이터베이스 개념 44분
- 데이터베이스 개념_문제풀이 45분
【 Reflect 】
정보처리기사 공부 범위가 많이 넓다. 필기부터 다시 공부하는데도 모르는 내용이 아직도 많다. 지식을 습득하는 속도가 빠르지 않거나 기억력이 좋지 않으면 지쳐서 공부가 하기 싫어질 것 같다. 비전공자 기준으로 평범한 학습능력을 가진 시험 준비생이라면 기간을 충분히 잡아야 된다. 최소 못해도 3개월은 잡아야 될 것 같다.
공부의 비법이 필요하다. 맛집에는 비밀 레시피가 있듯이 개발자라는 직업을 가졌으면 비밀 공부법이 있어야 되겠다. 적은 시간에 많은 내용을 숙지하고 결과물을 도출하기까지 프로세스를 만들어야 된다. 단순히 자격증 취득이 아니라 실무에 필요한 기술을 익혀야한다.
단순히 많은 양의 시험범위의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아니라 나만의 공부 비법을 찾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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