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얄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정보처리 기사 1억뷰 N잡
- 정보처리기사 필기 (이론+문제풀이)
Intro강의에 관하여 38분
- 소프트웨어 설계
현행시스템 분석 59분현행 시스템 분석_문제풀이 25분요구사항 확인 62분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1~32) 43분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33~67) 43분분석 모델 확인 36분분석 모델 확인_문제풀이(1~25) 26분분석 모델 확인_문제풀이(26~55) 35분
- 정보처리기사 실기
1. Intro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실기 학습방법 안내 27분
- 정보처리기사 필기 (이론+문제풀이)
【 In progress 】
- Retro Unity 책 예제 공부
- Udemy 강의 공부
【 Done 】
- 1일 1 커밋
- 정보처리 기사 1억뷰 N잡
- 정보처리 기사 필기
- UI설계 48분
- UI설계_문제풀이 26분
- 공통 모듈 설계(1) 50분
- 공통 모듈 설계(2) 44분
【 Reflect 】
회사를 다니면서 나의 개발실력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많이 느끼고 있다. 정답은 없어서 오답은 존재한다는 것을 배우고 있다. 나쁜 코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1. 변수와 함수 이름에 대한 명확성 부족
2. 클래스가 가진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메서드
3. 복잡한 로직
변수명과 함수명을 작명할 때 직관적으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 수 있어야 된다. 가독성이 떨어진다면 잘못된 이름일 확률이 크다.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역할과 목적이 분명한데, 연결성이 없는 함수가 선언되어 있으면 클래스의 정체성이 모호해진다.
로직에 불필요한 분기가 있거나 일관성이 없는 부분이 있다면 로직을 파악하고 유지보수하기 어려워진다.
깔끔하고 좋은 코드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습관을 잘 들이도록 노력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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