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C# 기본다지기
- 실무 프로그래밍 입문 C# (32.5시간 25 섹션)
섹션 1: 과목 소개색션 2: 프로그래밍 언어의 분류색션 3: 출력(Output), 상수(Constant)색션 4: 변수(Variable), 기본자료형(Primitive Types)색션 5: 형 변환(Type Conversion), 연산자(Operator)1색션 6: 연산자 2색션 7: 문자열(String), 키보드 입력색션 8: 조건문색션 9: 논리(Logical) 및 조건(Conditional)연산자색션 10: switch 문색션 11: 배열(Array)색션 12: 반복문색션 13: 다차원 배열(Multidimensional Array)색션 14: 함수(Function)색션 15: 열거형(enum) 및 어서트(assert)- 색션 16: 재귀 함수, 그리고 주사위 굴리기(랜덤 수 생성)
- 색션 17: 배열의 배열, 문자열 분할
- 색션 18: 파트2 시작, 다시 만난 함수
- 색션 19: 문자열 빌더, decimal형, 컬렉션
- 색션 20: 개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 Oriented Programming)기초
- 색션 21: 값형 vs 참조형, 구조체, Nullable
- 색션 22: LINQ
- 색션 23: 파일 입출력, 예외 처리, 파일 스트림
- 색션 24: 파일과 디렉터리, 나만의 라이브러리, 직렬화
- 색션 25: 강의를 마무리 하며
- 실무 프로그래밍 입문 C# (32.5시간 25 섹션)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얄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In progress 】
- fastcampus 강의 수강
- Retro Unity 책 예제 공부
- Udemy 강의 공부
【 Done 】
- 1일 1커밋
- C# 기본다지기
- 섹션 13: 다차원 배열(Multidimensional Array)
- 111. 다차원 배열이란? 3분
- 112. 다차원 배열 예시 7분
- 113. for문 속 for 문
- 114. 코드 보기: 두 2D 배열 더하기
- 115. 3차원 4차원 배열
- 퀴즈 31: 복습 퀴즈
- 116. 정리 2분
- 섹션 14: 함수(Function)
- 117. 함수의 필요성 11분
- 118. 함수란? 1 21분
- 퀴즈 32: 영상 퀴즈
- 119. 함수란? 2 11분
- 120. 함수란? 3 7분
- 퀴즈 33: 복습 퀴즈 1
- 퀴즈 34: 복습 퀴즈 2
- 121. 함수란? 4
- 122. 코드보기: 함수 6분
- 퀴즈 35: 복습 퀴즈 1
- 퀴즈 36: 복습 퀴즈 2
- 퀴즈 37: 복습 퀴즈 3
- 퀴즈 38: 복습 퀴즈 4
- 퀴즈 38: 복습 퀴즈 5
- 123. 함수와 범위 14분
- 124. 함수와 범위: 정수의 제곱을 구하는 프로그램 6분
- 125. 코드보기: 범위
- 126. 값에 의한 전달, 참조에 의한 전달 12분
- 퀴즈 40: 복습 퀴즈 1
- 퀴즈 41: 복습 퀴즈 2
- 127. 코드보기: 값에 의한 호출, 참조에 의한 호출 3분
- 128. 언제 함수를 작성하나요? 17분
- 129. 언제 함수를 작성하나요? : 베스트 프랙티스 8분
- 퀴즈 42: 복습 퀴즈 1
- 퀴즈 43: 복습 퀴즈 2
- 130. 정리 7분
- 섹션 15: 열거형(enum) 및 어서트(assert)
- 131. 열거형 1 12분
- 132. 열거형 2 6분
- 133. 열거형 3 9분
- 134. 코드보기: 열거형을 이용한 계산기 4분
- 퀴즈 44: 복습 퀴즈
- 135. 어서트 1 5분
- 136. 어서트 2 10분
- 137. 코드보기: Assert를 이용한 입력값 검증 4분
- 138. 정리 4분
【 Reflect 】
55% 강의 완료를 했다. 앞으로 한 주 동안 45%를 끝내야 된다. 출퇴근 버스에서 강의를 열심히 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다음 주 12월 30일 개발 deadline이 있다.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아서 불안함 생각이든다. 불안은 나에게 행동할 수 있는원동력이 된다. 하지만 가벼운 물컵도 24시간 들고있을 수 없듯이 머리를 비울땐 확실히 비우자. 그리고 다음주 출근해서 미친 듯이 일을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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