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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2. 12. 26. Mon

by Sports Entrepreneur 2023. 1. 2.

 To-do list 

  1. Side project 만들기
    1. Addressable 사용
    2. Firebase 사용
    3. photon 사용
    4. localisation 사용
    5. 3D 캐릭터 이동
  2. C# 기본다지기
    1. 실무 프로그래밍 입문 C#  (32.5시간 25 섹션)
      1. 섹션 1: 과목 소개
      2. 색션 2: 프로그래밍 언어의 분류
      3. 색션 3: 출력(Output), 상수(Constant)
      4. 색션 4: 변수(Variable), 기본자료형(Primitive Types)
      5. 색션 5: 형 변환(Type Conversion), 연산자(Operator)1
      6. 색션 6: 연산자 2
      7. 색션 7: 문자열(String), 키보드 입력
      8. 색션 8: 조건문
      9. 색션 9: 논리(Logical) 및 조건(Conditional)연산자
      10. 색션 10: switch 문
      11. 색션 11: 배열(Array)
      12. 색션 12: 반복문
      13. 색션 13: 다차원 배열(Multidimensional Array)
      14. 색션 14: 함수(Function)
      15. 색션 15: 열거형(enum) 및 어서트(assert)
      16. 색션 16: 재귀 함수, 그리고 주사위 굴리기(랜덤 수 생성)
      17. 색션 17: 배열의 배열, 문자열 분할
      18. 색션 18: 파트2 시작, 다시 만난 함수
      19. 색션 19: 문자열 빌더, decimal형, 컬렉션
      20. 색션 20: 개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 Oriented Programming)기초
      21. 색션 21: 값형 vs 참조형, 구조체, Nullable
      22. 색션 22: LINQ
      23. 색션 23: 파일 입출력, 예외 처리, 파일 스트림
      24. 색션 24: 파일과 디렉터리, 나만의 라이브러리, 직렬화
      25. 색션 25: 강의를 마무리 하며
  3. 유니티 강의 끝내기
    1.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1.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2.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3.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4. chapter 4 배틀로얄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5.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6.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2.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1.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2.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3.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4.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5.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In progress 

- fastcampus 강의 수강

- Retro Unity 책 예제 공부

- Udemy 강의 공부

 Done 

- 1일 1커밋

- C# 기본다지기

  • 섹션 16: 재귀 함수, 그리고 주사위 굴리기(랜덤 수 생성)
    • 139. 재귀 함수 (Recursive Function)란? 6분
    • 140. 재귀 함수의 구성요소 6분
    • 퀴즈 45: 복습 퀴즈 3분
    • 141. 반복문과의 비교 3분
    • 142. 피보나치 수열로 이해하는 재귀 함수 22분
    • 143. 수학적 귀납법으로 이해하는 재귀 함수 10분
    • 144. 하노이의 탑으로 이해하는 재귀 함수 10분
    • 145. 재귀 함수의 장단점과 베스트 프랙티스 7분

 Reflect 

이번주 금요일에 개발마감이 있어서 이번주에 야근을 할 계획이다. 공부할 시간이 부족할 것 같지만 조금이라도 공부를 꾸준히 해볼 생각이다. 목표는 2022년 안에 C# 기본 강의를 끝내는 것이었는데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메타인지가 낮다는 것을 이번기회에 깨달았다. 항상 내가 할 수 있는 능력치보다 과하게 목표를 잡는다. 그러다 보니깐 빨리 지치고, 목표치만큼 달성하지 못했을 때 자기 효능감이 떨어지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다. 이제는 이러한 악순환을 끊어야 된다. 목표를 낮게 잡고 휴식시간을 확보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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