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2. 12. 20. Tue

by Sports Entrepreneur 2022. 12. 25.

 To-do list 

  1. Side project 만들기
    1. Addressable 사용
    2. Firebase 사용
    3. photon 사용
    4. localisation 사용
    5. 3D 캐릭터 이동
  2. C# 기본다지기
    1. 실무 프로그래밍 입문 C#  (32.5시간 25 섹션)
      1. 섹션 1: 과목 소개
      2. 색션 2: 프로그래밍 언어의 분류
      3. 색션 3: 출력(Output), 상수(Constant)
      4. 색션 4: 변수(Variable), 기본자료형(Primitive Types)
      5. 색션 5: 형 변환(Type Conversion), 연산자(Operator)1
      6. 색션 6: 연산자 2
      7. 색션 7: 문자열(String), 키보드 입력
      8. 색션 8: 조건문
      9. 색션 9: 논리(Logical) 및 조건(Conditional)연산자
      10. 색션 10: switch 문
      11. 색션 11: 배열(Array)
      12. 색션 12: 반복문
      13. 색션 13: 다차원 배열(Multidimensional Array)
      14. 색션 14: 함수(Function)
      15. 색션 15: 열거형(enum) 및 어서트(assert)
      16. 색션 16: 재귀 함수, 그리고 주사위 굴리기(랜덤 수 생성)
      17. 색션 17: 배열의 배열, 문자열 분할
      18. 색션 18: 파트2 시작, 다시 만난 함수
      19. 색션 19: 문자열 빌더, decimal형, 컬렉션
      20. 색션 20: 개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 Oriented Programming)기초
      21. 색션 21: 값형 vs 참조형, 구조체, Nullable
      22. 색션 22: LINQ
      23. 색션 23: 파일 입출력, 예외 처리, 파일 스트림
      24. 색션 24: 파일과 디렉터리, 나만의 라이브러리, 직렬화
      25. 색션 25: 강의를 마무리 하며
  3. 유니티 강의 끝내기
    1.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1.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2.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3.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4. chapter 4 배틀로얄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5.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6.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2.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1.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2.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3.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4.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5.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In progress 

- fastcampus 강의 수강

- Retro Unity 책 예제 공부

- Udemy 강의 공부

 Done 

- 1일 1커밋

- C# 기본다지기

  • 섹션 9: 논리(Logical) 및 조건(Conditional)연산자
    • 81. 논리 연산자 1 6분
    • 퀴즈 20: 영상 퀴즈
    • 82. 논리 연산자 2 5분
    • 퀴즈 21: 영상 퀴즈
    • 83. 논리 연산자 3 11분
    • 퀴즈 22. 복습 퀴즈
    • 84. 코드보기: 논리 표현식 4분
    • 85. 논리 연산자 4: if/else if/else 문과 논리 12분
    • 86. 조건 연산자 6분
    • 87. 연산자 우선순위 1 10분
    • 퀴즈 23: 영상 퀴즈
    • 88. 연산자 우선순위 2 3분
    • 89. 연산자 우선순위와 평가 순서는 다르다
    • 90. 코드보기: 연산자 우선순위 7분
    • 91. 정리 3분

 Reflect 

회사에서 UI관련 코딩작업을 하고 있는데.. 기본기가 없으니깐 속도는 안 나고, 틀리면 어떡하지라는 불안한 생각이 든다. 변수명과 함수명을 만들때도 그렇고 로직이 복잡하면 어떻하지 고민을 많이 하는 편이다. 발전하기 위해서는 고민뿐만 아니라 학습도 해야 된다. 배우고 습득한 내용을 코드로 작성해가면서 성장해 나가자. 

 

 

'개발💻 >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 일지] 22. 12. 22. Thur  (0) 2022.12.25
[개발 일지] 22. 12. 21. Wed  (0) 2022.12.25
[개발 일지] 22. 12. 19. Mon  (0) 2022.12.25
[개발 일지] 22. 12. 15. Fri  (0) 2022.12.18
[개발 일지] 22. 12. 14. Thur  (0) 2022.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