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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2. 12. 21. Wed

by Sports Entrepreneur 2022. 12. 25.

 To-do list 

  1. Side project 만들기
    1. Addressable 사용
    2. Firebase 사용
    3. photon 사용
    4. localisation 사용
    5. 3D 캐릭터 이동
  2. C# 기본다지기
    1. 실무 프로그래밍 입문 C#  (32.5시간 25 섹션)
      1. 섹션 1: 과목 소개
      2. 색션 2: 프로그래밍 언어의 분류
      3. 색션 3: 출력(Output), 상수(Constant)
      4. 색션 4: 변수(Variable), 기본자료형(Primitive Types)
      5. 색션 5: 형 변환(Type Conversion), 연산자(Operator)1
      6. 색션 6: 연산자 2
      7. 색션 7: 문자열(String), 키보드 입력
      8. 색션 8: 조건문
      9. 색션 9: 논리(Logical) 및 조건(Conditional)연산자
      10. 색션 10: switch 문
      11. 색션 11: 배열(Array)
      12. 색션 12: 반복문
      13. 색션 13: 다차원 배열(Multidimensional Array)
      14. 색션 14: 함수(Function)
      15. 색션 15: 열거형(enum) 및 어서트(assert)
      16. 색션 16: 재귀 함수, 그리고 주사위 굴리기(랜덤 수 생성)
      17. 색션 17: 배열의 배열, 문자열 분할
      18. 색션 18: 파트2 시작, 다시 만난 함수
      19. 색션 19: 문자열 빌더, decimal형, 컬렉션
      20. 색션 20: 개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 Oriented Programming)기초
      21. 색션 21: 값형 vs 참조형, 구조체, Nullable
      22. 색션 22: LINQ
      23. 색션 23: 파일 입출력, 예외 처리, 파일 스트림
      24. 색션 24: 파일과 디렉터리, 나만의 라이브러리, 직렬화
      25. 색션 25: 강의를 마무리 하며
  3. 유니티 강의 끝내기
    1.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1.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2.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3.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4. chapter 4 배틀로얄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5.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6.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2.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1.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2.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3.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4.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5.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In progress 

- fastcampus 강의 수강

- Retro Unity 책 예제 공부

- Udemy 강의 공부

 Done 

- 1일 1커밋

- C# 기본다지기

  • 섹션 10: 논리(Logical) 및 조건(Conditional)연산자
    • 92. switch 문이란? 7분
    • 93. switch 문을 탈출하라! 4분
    • 94. default 구문 그리고 case에 대해 좀 더! 8분
    • 퀴즈 24: 복습 퀴즈
    • 95. 코드 보기: switch문을 사용한 계산기 2분
  • 섹션 11: 배열 (Array)
    • 96. 배열이란? 18분
    • 97. char 배열과 문자열 4분
    • 98. 코드보기: 학생정보 입력하기 3분
    • 퀴즈 25. 복습 퀴즈
    • 99. 정리 2분

 Reflect 

초반에는 기본적인 개념을 배웠다면 섹션 10 이상이 되면서 실무에 필요한 문법들을 배우기 시작했다. 김포프 강사님께서 경험에서 나오는 지식을 바탕으로 문법을 설명해주시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개발도 운동도 공통점이 있다면 어느 정도 수준까지 도달하기 위해서는 많이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운동선수일 때도 유도를 잘하고 싶다는 생각을 매일 하면서 훈련에 참여했다. 개발도 최소 5년을 해야 현업에서 실력을 펼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운동선수의 마음가짐으로 앞으로 묵묵하게 개발공부를 해나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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