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C# 기본다지기
- 실무 프로그래밍 입문 C# (32.5시간 25 섹션)
섹션 1: 과목 소개- 색션 2: 프로그래밍 언어의 분류
- 색션 3: 출력(Output), 상수(Constant)
- 색션 4: 변수(Variable), 기본자료형(Primitive Types)
- 색션 5: 형 변환(Type Conversion), 연산자(Operator)1
- 색션 6: 연산자 2
- 색션 7: 문자열(String), 키보드 입력
- 색션 8: 조건문
- 색션 9: 논리(Logical) 및 조건(Conditional)연산자
- 색션 10: switch 문
- 색션 11: 배열(Array)
- 색션 12: 반복문
- 색션 13: 다차원 배열(Multidimensional Array)
- 색션 14: 함수(Function)
- 색션 15: 열거형(enum) 및 어서트(assert)
- 색션 16: 재귀 함수, 그리고 주사위 굴리기(랜덤 수 생성)
- 색션 17: 배열의 배열, 문자열 분할
- 색션 18: 파트2 시작, 다시 만난 함수
- 색션 19: 문자열 빌더, decimal형, 컬렉션
- 색션 20: 개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 Oriented Programming)기초
- 색션 21: 값형 vs 참조형, 구조체, Nullable
- 색션 22: LINQ
- 색션 23: 파일 입출력, 예외 처리, 파일 스트림
- 색션 24: 파일과 디렉터리, 나만의 라이브러리, 직렬화
- 색션 25: 강의를 마무리 하며
- 실무 프로그래밍 입문 C# (32.5시간 25 섹션)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얄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In progress 】
- fastcampus 강의 수강
- Retro Unity 책 예제 공부
- Udemy 강의 공부
【 Done 】
- 1일 1커밋
- C# 기본다지기
- 섹션 1: 과목 소개
- 6. 왜 C#인가요? 5분
- 7. C#은 어디서 쓰이나요? 3분
- 8. 수업 일정 5분
- 9. OOP를 무시하고 C#을 사용하기 2분
- 10. 슬라이드 표기법 소개 5분
【 Reflect 】
회사 생활을 하면서 매일 느끼는 부분이지만 기본기가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C#문법에 대한 기초를 다시 다지기 위해 C#공부를 하고 있다. 유니티도 공부를 해야 되지만 C# 기본이 되면 유니티에서도 자유롭게 개발을 진행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든다.
이번 주말에 유니티 클릭커 게임을 만드는 것에 도전할 생각이다. 매주 주말마다 유니티 사이드 프로젝트 개발을 해서 출시까지 해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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