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C# 기본다지기
- 실무 프로그래밍 입문 C# (32.5시간 25 섹션)
섹션 1: 과목 소개- 색션 2: 프로그래밍 언어의 분류
- 색션 3: 출력(Output), 상수(Constant)
- 색션 4: 변수(Variable), 기본자료형(Primitive Types)
- 색션 5: 형 변환(Type Conversion), 연산자(Operator)1
- 색션 6: 연산자 2
- 색션 7: 문자열(String), 키보드 입력
- 색션 8: 조건문
- 색션 9: 논리(Logical) 및 조건(Conditional)연산자
- 색션 10: switch 문
- 색션 11: 배열(Array)
- 색션 12: 반복문
- 색션 13: 다차원 배열(Multidimensional Array)
- 색션 14: 함수(Function)
- 색션 15: 열거형(enum) 및 어서트(assert)
- 색션 16: 재귀 함수, 그리고 주사위 굴리기(랜덤 수 생성)
- 색션 17: 배열의 배열, 문자열 분할
- 색션 18: 파트2 시작, 다시 만난 함수
- 색션 19: 문자열 빌더, decimal형, 컬렉션
- 색션 20: 개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 Oriented Programming)기초
- 색션 21: 값형 vs 참조형, 구조체, Nullable
- 색션 22: LINQ
- 색션 23: 파일 입출력, 예외 처리, 파일 스트림
- 색션 24: 파일과 디렉터리, 나만의 라이브러리, 직렬화
- 색션 25: 강의를 마무리 하며
- 실무 프로그래밍 입문 C# (32.5시간 25 섹션)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얄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In progress 】
- fastcampus 강의 수강
- Retro Unity 책 예제 공부
- Udemy 강의 공부
【 Done 】
- 1일 1커밋
- C# 기본다지기
- 섹션 2: 프로그래밍 언어의 분류
- 14. 컴파일 언어 vs 인터프리터 언어 16분
- 15. 강한 타입 언어, 약한 타입 언어 7분
- 16. 매니지드 언어, 언매니지드 언어 12분
- 17.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절차적 언어 7분
【 Reflect 】
김포프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개념화하여 잘 이해하기 쉽게 강의를 해주신다는 것을 느꼈다. 내용이 길지도 않고 간략하게 핵심내용을 잘 전달해주셔서 어렵지 않게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아무리 피곤하고 힘들더라도 꾸준하게 강의 듣고 완주를 하도록 하자. 그리고 실무에도 응용하여 실무역량도 향상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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