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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 New input system 2 ( New input system 환경 설정 )

by Sports Entrepreneur 2024. 5. 18.

New input system 설치 방법

  1. [ Window ] → [ Package Manager ] 를 선택하여 Package Manager 창을 엽니다.
  2. Package Manager 왼쪽 상단의 콤보박스에서 [ Unity Registry ] 를 선택 후 오른쪽 검색란 [ Input System ] 을 입력합니다. Input System이 검색 되었다면 선택 후 Install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3. New input system의 활성화 여부에 대한 주의사항 팝업 창이 뜨면 [ Yes ] 버튼을 클릭합니다.
    유니티 에디터가 재시작하고 레거시 Input API는 비활성화가 됩니다.


  4. [ Edit ] → [ Project Settings ]를 클릭하여 Project Settings 창을 엽니다.

 

5. [ Player ] → [ Active Input Handling ] 콤보박스에서 사용할 입력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Input Action 에셋 설정

      1. [ Assets ] → [ Create ] → [ Input Action ] or 프로젝트 창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동일한 방법으로 설치 가능합니다.


      2. 생성된 Input Action은 원하시는 이름으로 변경 하시면 됩니다. Input Action을 더블 클릭하여 Input Action 창을 엽니다.
      3. Input Action 창에서 No Control Scheme 콤보박스를 클릭한 다음 [ Add Control Scheme... ] 을 선택하면 새로운 Scheme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4. 원하시는 플랫폼의 Scheme Name을 입력 후 [ + ]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할 플랫폼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5. 추가된 Scheme에서 Action Maps 의 [ + ] 버튼을 클릭하여 map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6. Actions에서 Actions의 New action를 더블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action의 이름을 설정한 후 Action properties에서 Action Type과 Control Type을 설정합니다.

 

Binding Properties 설정

  1. <No Binding>을 삭제 후 [ + ] 버튼을 클릭하여 콤보박스에서 원하시는 설정을 고르시면 됩니다.  
  2. [ Add Up\Down\Left\Right Composite ] 를 선택했을 경우 아래와 같이 Binding이 추가 된 것을 보실 수있습니다. Binding할 Action을 선택 후 Binding Properties에서 path를 검색하여 추가 할 수이습니다.

    ex. Keyboard → By Location of Key → W

Play Input component 설정

  1. Player ( 콘트롤할 오브젝트 )의 inspector에 Add Component를 클릭하여 Player Input을 추가합니다.


  2. 미리 세팅해두었던 Input Actions을 [ Player Input ] [ Actions ]에 추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