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input system 설치 방법
- [ Window ] → [ Package Manager ] 를 선택하여 Package Manager 창을 엽니다.
- Package Manager 왼쪽 상단의 콤보박스에서 [ Unity Registry ] 를 선택 후 오른쪽 검색란 [ Input System ] 을 입력합니다. Input System이 검색 되었다면 선택 후 Install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 New input system의 활성화 여부에 대한 주의사항 팝업 창이 뜨면 [ Yes ] 버튼을 클릭합니다.
유니티 에디터가 재시작하고 레거시 Input API는 비활성화가 됩니다. - [ Edit ] → [ Project Settings ]를 클릭하여 Project Settings 창을 엽니다.
5. [ Player ] → [ Active Input Handling ] 콤보박스에서 사용할 입력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Input Action 에셋 설정
- [ Assets ] → [ Create ] → [ Input Action ] or 프로젝트 창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동일한 방법으로 설치 가능합니다.
- 생성된 Input Action은 원하시는 이름으로 변경 하시면 됩니다. Input Action을 더블 클릭하여 Input Action 창을 엽니다.
- Input Action 창에서 No Control Scheme 콤보박스를 클릭한 다음 [ Add Control Scheme... ] 을 선택하면 새로운 Scheme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원하시는 플랫폼의 Scheme Name을 입력 후 [ + ]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할 플랫폼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 추가된 Scheme에서 Action Maps 의 [ + ] 버튼을 클릭하여 map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 Actions에서 Actions의 New action를 더블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action의 이름을 설정한 후 Action properties에서 Action Type과 Control Type을 설정합니다.
Binding Properties 설정
- <No Binding>을 삭제 후 [ + ] 버튼을 클릭하여 콤보박스에서 원하시는 설정을 고르시면 됩니다.
- [ Add Up\Down\Left\Right Composite ] 를 선택했을 경우 아래와 같이 Binding이 추가 된 것을 보실 수있습니다. Binding할 Action을 선택 후 Binding Properties에서 path를 검색하여 추가 할 수이습니다.
ex. Keyboard → By Location of Key → W
Play Input component 설정
- Player ( 콘트롤할 오브젝트 )의 inspector에 Add Component를 클릭하여 Player Input을 추가합니다.
- 미리 세팅해두었던 Input Actions을 [ Player Input ] → [ Actions ]에 추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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