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UnityEngine;
using TMPro;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UI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TextMeshProUGUI result, input; // 결과, 입력 text
public TMP_InputField inputfield;
public GameObject img;
public Image img1;
public string text;
float x_offset = 25.0f, y_offset = 15.0f; // 글자위치의 offset
private void Update()
{
// 아무키나 눌렀을 때 inputfield에 있는 text를 결과 text box에 출력
if(Input.anyKey)
{
text = input.text;
result.text = text;
}
}
public void OnClickClear()
{
inputfield.text = " "; // inputfield의 텍스트를 지움
result.text = input.text; // inputfield의 text를 결과 text box에 출력
Destroy(GameObject.FindGameObjectWithTag("text"), 0.1f); // text 태그를 가진 오브젝트를 삭제
}
public void OnClickEnter()
{
inputfield.text += "<br>"; // inputfield의 텍스트에 줄바꿈 xml tag를 추가
}
public void OnClickCloneImg()
{
// result text의 정보
TMP_TextInfo textInfo = result.textInfo;
// 마지막 글자
TMP_CharacterInfo characterInfo = textInfo.characterInfo[textInfo.characterCount - 1];
Vector3 bottomRight =
result.transform.TransformPoint(new Vector3(characterInfo.bottomRight.x + x_offset,
characterInfo.bottomRight.y + y_offset, 0));
// 마지막 글자의 오른쪽아래 위치로 img 생성
Instantiate(img, bottomRight, Quaternion.identity, GameObject.Find("Canvas").transform);
}
public void OnClickMoveEmoji()
{
TMP_TextInfo textInfo = result.textInfo;
TMP_CharacterInfo characterInfo = textInfo.characterInfo[textInfo.characterCount -1];
// 마지막 글자의 오른쪽아래 위치로 img 생성
img1.transform.position =
input.transform.TransformPoint(new Vector2(characterInfo.bottomRight.x + x_offset,
characterInfo.bottomRight.y + y_offse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