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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3. 10. 20. Fri

by Sports Entrepreneur 2023. 10. 22.

 To-do list 

  - Unity 자격증 취득하기

  - C# Developers: Learn the Art of Writing Clean Code

 In progress 

  - Ios & Swift - The Complete iOS App Development Bootcamp

 

 Done 

   - Ios & Swift - The Complete iOS App Development Bootcamp

   -  Design Patterns for Game Programming

더보기

Section 1: Introduction

              1. Introduction

              2. Join the H3D Student Community

              3. Contacting H3D

              4. Frequently Asked Questions

 

Section 2: The Command Pattern

              5. Commends Part1

              6. Commends Part2

              7. Commends Part3

              8. Commends Part4

 

Section 3: The Flyweight Pattern
              9. Investigating Memory

              10. Scriptable Objects Part1

              11. Scriptable Objects Part2

              12. Unity's ECS Part1

              13. Unity's ECS Part2

              14. Unity's ECS Part3

              15. A little ECS Optimisation Extra 

 

Section 4: The Observer Pattern

              16. Observers Part1

              17. Observers Part2

              18. Observers Part3

              19. Observers Part4

              20. Observers Part5

 

Section 5: The Prototype Pattern

              21. The Prototype Patter

              22. Cloning a Game Object

              23. Dynamic Prefab Creation

 

Section 6: The Singleton Pattern

              24. The Singleton

              25. Using a Singleton 

 

Section 7: The State Pattern

             26. The State Pattern

             27. Creating and Using a State Class

             28. Patrolling the Perimeter

             29. Chasing the Player Part1

             30. Chasing the Player Part2

             31. State Challenge

 

Section 8: The Object Pool

            32. Setting Up the Project

            33. Adding in an Object Pool

            34. Extending the Object Pool

            35. Blowing Up the Ship

 

 Section 9: And...

           36. More Patterns

           37. Final Worlds

           38. Where to now?

 

 Reflect 

디자인 패턴 강의를 모두 끝냈다. 사실 제대로 이해하지는 못했다. 결국 반복을 해야 된다. 이해를 제대로 하기 위해 집중을 하게 되면 공부를 잘 안 하게 된다. 하지만 편안한 마음으로 노출시킨다는 마음으로 강의를 들으면 이해가 잘 안 되지만 최소한 공부를 하게 된다. 그래서 딜레마이다. 

 

중요한 건 내가 아는 만큼 이해할 수 있듯이, 아는 것이 부족하기 때문에 발생한 문제라고 생각이 든다. 그러면 아는 것에 대한 범위를 조금씩이라도 넓혀나가자. 처음에는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더라도 반복해서 보다 보면 새로 이해되는 부분이 생길 것이다. 

 

요즘 유니티 자격증 공부를 못하고 있다. 이래서는 안된다. 매번 시험 날짜를 정해두고, 공부를 안 해서 미루기 일쑤이다. 벌써 3번 정도 시험을 미뤘다. 이유는 합격하지 못할까 봐 두려워서이다. 왜 두려움을 느끼냐면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답은 간단하다. 공부를 하면 된다. 

 

다음 주부터는 유니티 시험에 관련된 강의를 듣고 공부를 할 것이다. 지금 현재 가장 우선순위 높은 것은 유니티 시험이다. 회사에서는 생성 AI 기술과 IOS sdk개발을 요구하고 있지만 더 이상 미뤄서는 안 된다. 한 번에 여러 과목을 공부하고 스케줄링하는 기술을 이참에 배워보자. 확실한 거는 제한된 시간 속에서 여럿 토끼를 잡을 때 과연 어떻게 사냥하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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