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Unity 자격증 취득하기
- C# Developers: Learn the Art of Writing Clean Code
【 In progress 】
- Ios & Swift - The Complete iOS App Development Bootcamp
【 Done 】
- Ios & Swift - The Complete iOS App Development Bootcamp
- Design Patterns for Game Programming
Section 1: Introduction
1. Introduction
2. Join the H3D Student Community
3. Contacting H3D
4. Frequently Asked Questions
Section 2: The Command Pattern
5. Commends Part1
6. Commends Part2
7. Commends Part3
8. Commends Part4
Section 3: The Flyweight Pattern
9. Investigating Memory
10. Scriptable Objects Part1
11. Scriptable Objects Part2
12. Unity's ECS Part1
13. Unity's ECS Part2
14. Unity's ECS Part3
15. A little ECS Optimisation Extra
Section 4: The Observer Pattern
16. Observers Part1
17. Observers Part2
18. Observers Part3
19. Observers Part4
20. Observers Part5
Section 5: The Prototype Pattern
21. The Prototype Patter
22. Cloning a Game Object
23. Dynamic Prefab Creation
Section 6: The Singleton Pattern
24. The Singleton
25. Using a Singleton
Section 7: The State Pattern
26. The State Pattern
27. Creating and Using a State Class
28. Patrolling the Perimeter
29. Chasing the Player Part1
30. Chasing the Player Part2
31. State Challenge
Section 8: The Object Pool
32. Setting Up the Project
33. Adding in an Object Pool
34. Extending the Object Pool
35. Blowing Up the Ship
Section 9: And...
36. More Patterns
37. Final Worlds
38. Where to now?
【 Reflect 】
디자인 패턴 강의를 모두 끝냈다. 사실 제대로 이해하지는 못했다. 결국 반복을 해야 된다. 이해를 제대로 하기 위해 집중을 하게 되면 공부를 잘 안 하게 된다. 하지만 편안한 마음으로 노출시킨다는 마음으로 강의를 들으면 이해가 잘 안 되지만 최소한 공부를 하게 된다. 그래서 딜레마이다.
중요한 건 내가 아는 만큼 이해할 수 있듯이, 아는 것이 부족하기 때문에 발생한 문제라고 생각이 든다. 그러면 아는 것에 대한 범위를 조금씩이라도 넓혀나가자. 처음에는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더라도 반복해서 보다 보면 새로 이해되는 부분이 생길 것이다.
요즘 유니티 자격증 공부를 못하고 있다. 이래서는 안된다. 매번 시험 날짜를 정해두고, 공부를 안 해서 미루기 일쑤이다. 벌써 3번 정도 시험을 미뤘다. 이유는 합격하지 못할까 봐 두려워서이다. 왜 두려움을 느끼냐면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답은 간단하다. 공부를 하면 된다.
다음 주부터는 유니티 시험에 관련된 강의를 듣고 공부를 할 것이다. 지금 현재 가장 우선순위 높은 것은 유니티 시험이다. 회사에서는 생성 AI 기술과 IOS sdk개발을 요구하고 있지만 더 이상 미뤄서는 안 된다. 한 번에 여러 과목을 공부하고 스케줄링하는 기술을 이참에 배워보자. 확실한 거는 제한된 시간 속에서 여럿 토끼를 잡을 때 과연 어떻게 사냥하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이 든다.
'개발💻 >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 일지] 23. 10. 24. Tue (0) | 2023.10.26 |
---|---|
[개발 일지] 23. 10. 23. Mon (0) | 2023.10.26 |
[개발 일지] 23. 10. 19. Thur (0) | 2023.10.22 |
[개발 일지] 23. 10. 18. Wed (0) | 2023.10.22 |
[개발 일지] 23. 10. 17. Tue (0) | 2023.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