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In progress 】
Unity professional programmer certification
【 Done 】
- Evaluating Project Requirements
- About the Unity Certified Programmer Exam
- Introduction to Course 1
- About the Challenges and Solutions
- Challenge 1 Intro - Scripting Needs
- Solusion 1 - Scripting Needs
- Challenge 1 - Scripting Needs
- Practice Exam - Scripting Needs
- Basic User Input and Object Management
- Challenge 2 Intro - Player Movement and Firing
- Challenge 2 Requirements - Player Movement and Firing
- AsteraX Movement Challenge
- Challenge 2 - Hints and Tips
- Solutions 2A - The PlayerShip
- Solutions 2B - Turrent Movement and Firing Bullets
- Challenge 2 - Player Movement and Firing
- Practice Exam - Movement and Firing
- Spawning and Destroying Objects
- C# Best Practices for Collaboration
- Challenge 3 Intro - Spawning and Destroying AsteraX Asteriods Ch
【 Reflect 】
개발일지를 매일 작성하기보다는 주말에 미뤄졌던 일지를 한 번에 쓰고는 한다. 정말 피곤한 주말에는 미뤘던 일지마저 안쓰러 때도 있다. 그러다 보니 일지를 작성해야 된다는 부담감이 켜지고, 작성했다는 성취감보다는 작성 못 했다는 죄책감이 든다. 부정적인 감정은 나를 힘들게 할 뿐이다.
무언가를 도전해나가다 보면 발생하는 수순이라고 생각이 든다. 극복을 해야 된다. 방황을 할 수는 있어도 포기할지는 말자. 나의 목표는 실력 있는 개발자가 되는 것이다. 그리고 한 분야에서 어느 정도 전문가가 되었을 때 사업을 할 생각이다.
'개발💻 >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 일지] 23. 08. 29. Tue (0) | 2023.09.03 |
---|---|
[개발 일지] 23. 08. 28. Mon (0) | 2023.09.03 |
[개발 일지] 23. 07. 17. Mon (1) | 2023.08.14 |
[개발 일지] 23. 07. 14. Fri (0) | 2023.08.14 |
[개발 일지] 23. 07. 13. Thur (0) | 2023.0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