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개발일지

[개발 일지] 23. 07. 17. Mon

by Sports Entrepreneur 2023. 8. 14.

 To-do list 

  1. Side project 만들기
    1. Addressable 사용
    2. Firebase 사용
    3. photon 사용
    4. localisation 사용
    5. 3D 캐릭터 이동
  2. 유니티 강의 끝내기
    1.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1.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2.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3.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4.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5.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6.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2.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1.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2.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3.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4.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5.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3.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1.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
      2. 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
      3. 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4.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5.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6.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7.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8.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9.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4.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In progress 

Unity professional programmer certification 

 Done 

- Evaluating Project Requirements

  - About the Unity Certified Programmer Exam

  - Introduction to Course 1

  - About the Challenges and Solutions

  - Challenge 1 Intro - Scripting Needs

  - Solusion 1 - Scripting Needs

  - Challenge 1 - Scripting Needs

  - Practice Exam - Scripting Needs

 

- Basic User Input and Object Management

  - Challenge 2 Intro - Player Movement and Firing

  - Challenge 2 Requirements - Player Movement and Firing

  - AsteraX Movement Challenge

  - Challenge 2 - Hints and Tips

  - Solutions 2A - The PlayerShip

  - Solutions 2B - Turrent Movement and Firing Bullets

  - Challenge 2 - Player Movement and Firing

 

 Reflect 

회사에서 야근을 많이 하고 있다. 야근수당을 받을 수 있어서 좋지만, work and life balance는 많이 무너진다. OnOff를 해야 되는데 하지 못하고 있다. 주말이나 여가시간에 운동이나 개발공부 또는 외부 커뮤니티 활동을 전혀 못한다. 

단기적 관점에서는 빠른시간내에 눈에 보이는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지만, 장기적 관점에서는 건강도 악화되고, 일에 대한 흥미를 잃을 것이다. 번아웃이 올 것이다. 사실 자가진단을 한다면 번아웃이 왔다고 느낀다. 이건 좋지 못한 징조이다. 열심히 일한다는 것은 무조건 좋은 건만은 아니다. 단거리가 아닌 장거리 마라톤이라는 것을 명심하자. 

'개발💻 >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 일지] 23. 08. 28. Mon  (0) 2023.09.03
[개발 일지] 23. 07. 18. Tue  (0) 2023.08.14
[개발 일지] 23. 07. 14. Fri  (0) 2023.08.14
[개발 일지] 23. 07. 13. Thur  (0) 2023.08.14
[개발 일지] 23. 07. 12. Wed  (0) 2023.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