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실전 게임 코드 리뷰] 유니티 클리커 게임 by Rookiss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In progress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유니티 C# 스크립팅 마스터하기
【 Done 】
1 장 유니티 C# 복습
- C#을 선택하는 이유
- 스크립트 파일 생성
- 스크립트 인스턴스화
- 변수
- 조건문
if문
switch 문
- 배열
- 반복문
foreach문
for문
while문
무한루프
- 함수
- 이벤트
- 클래스와 개체지향 프로그래밍
- 클래스와 상속
- 클래스와 다형성
- C# 프로퍼티
- 주석 남기기
- 변수 표시
- ?연산자
- SendMessage와 BroadcastMessage
- 요약
2장 디버깅
- 컴파일 오류와 콘솔
- Debug.Log를 이용한 디버깅: 개발자 지정 메시지
- ToString 메소드 재정의
- 시각적 디버깅
- 오류 기록
- 에디터 디버깅
- 프로파일러
- 모노디벨롭을 이용한 디버깅
- Watch 창
- 계속하기와 단계별 실행
- 호출 스택
- Immediate 창
- 조건 중단점
- 추적점
- 요약
3장 싱글턴과 정적 멤버, 게임오브젝트와 월드
- 게임오브젝트
- 컴포넌트 상호작용
GetComponent
여러 개의 컴포넌트에 접근
컴포넌트와 메시지
- 게임오브젝트와 월드
게임오브젝트 찾기
오브젝트 비교
가장 가까운 오브젝트 찾기
지정한 형식의 오브젝트 모두 찾기
게임오브젝트 간 경로 만들기
오브젝트 계층에 접근
- 월드/시간과 업데이트
규칙 1 : 프레임은 소중한 것이다
규칙 2 : 움직임은 시간과 비례해야 한다
- 소멸되지 않는 오브젝트
- 싱글턴 오브젝트와 정적 멤버
- 요약
4장 이벤트 주도적 프로그래밍
- 이벤트
- 이벤트 관리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벤트 관리
이벤트 매니저 만들기
- 모노디벨롭에서 #resion과 #endresion을 이용한 코드 접어두기
이벤트 매니저 활용
델리게이트를 이용한 대안
MonoBehaviour 이벤트
마우스와 탭 이벤트
애플리케이션 포커스 상태에 따른 멈추기
- 요약
5장 카메라, 렌더링, 씬
- 카메라 기즈모
- 보이기
오브젝트 가시성 감지
오브젝트 가시성에 대해 좀 더 살펴보기
프러스텀 검사: 렌더러
프러스텀 검사: 점
프러스텀 검사: 오클루전
카메라 시야: 앞뒤 판별
- 직교 카메라
- 카메라 렌더링과 후처리
- 카메라 진동
- 카메라와 애니메이션
추적 카메라
- 카메라와 곡선
카메라 경로: iTween
- 요약
6장 모노를 이용한 개발
- 리스트와 컬렉션
List 클래스
Dictionary 클래스
Stack 클래스
- IEnumerable과 IEnumerator
IEnumerator를 이용해 적을 차례로 순회
- 문자열과 정규식
널, 빈 문자열, 여백
문자열 비교
문자열 서식 지정
문자열 순회
문자열 생성
문자열 찾기
정규식
- 가변 개수 파라미터
- 통합 언어 쿼리
- LINQ와 정규식
- 텍스트 데이터 애셋 다루기
텍스트 애셋: 정적 로딩
- 텍스트 애셋: 로컬 파일 로딩
텍스트 애셋: INI 파일 로딩
텍스트 애셋: CSV 파일 로딩
텍스트 애셋: 웹 로딩
- 요약
7장 인공지능
- 게임에서의 인공지능
- 프로젝트 구성
- 내비게이션 메시 굽기
- NPC 에이전트 만들기
- 메카님에서의 유한 상태 머신
- C#에서의 유한 상태 머신
- Idle 상태 만들기
- Patrol 상태 만들기
- Chase 상태 만들기
- Attack 상태 만들기
- Seek-Health 상태 만들기
- 요약
【 Reflect 】
개발에 욕심이 많이 생긴다. 개발에 미치고 싶다. 운동선수할 때처럼 잘하면 인정받고 대우받을 수 있는 메커니즘은 비슷하다. 운동선수 때 인정받기를 좋아했던 나는 개발에도 그러한 욕구를 느낀다. 그리고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는 나는 끊임없이 탐구하고 깨달아가는 재미도 쏠쏠하다. 다만, 서툰 부분이 많아서 나 자신에게 답답함을 느끼고는 한다.
지금 하고 있는 개발 분야가 게임개발에 가깝다 보니깐 내가 잘 모르는 영역이 많다. 그리고 게임을 정말 좋아하는 개발자는 아니기에 한계를 느낀다. 그래서 나는 VR/AR/메타버스 개발자가 되고 싶다. 아직 게임 산업이 월등히 압도하고 있지만 언젠가는 VR/AR/메타버스 분야도 파이가 커질 것이라고 믿는다. 그때쯤이면 나는 사업을 할 수 있는 경지에 도달해 있을 거라고 본다. 그때까지 열심히 달려 나가자.
'개발💻 >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 일지] 22. 06. 16. Fri (0) | 2023.06.20 |
---|---|
[개발 일지] 22. 06. 15. Thur (0) | 2023.06.20 |
[개발 일지] 22. 06. 13. Tue (0) | 2023.06.20 |
[개발 일지] 22. 06. 12. Mon (0) | 2023.06.20 |
[개발 일지] 22. 06. 09. Fri (0) | 2023.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