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o list 】
- Side project 만들기
- Addressable 사용
- Firebase 사용
- photon 사용
- localisation 사용
- 3D 캐릭터 이동
- 유니티 강의 끝내기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chapter 1 콘텐츠 프로그래머 채용 면접에 꼭 나오는 핵심 개념 : 5강의- chapter 2 디아블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마스터하는 시스템 구현과 그래픽 : 41강의
- chapter 3 Firebase를 활용하여 구축하는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 9강의
- chapter 4 배틀로열 제작을 위한 알고리즘과 프레임 워크 : 42강의
- chapter 5 배트그라운드를 만들면서 익히는 게임 최적화 및 게임 AI : 32강의
- chapter 6 신입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꿀팁 : 3강의
- C#과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개발 올인원 패키지 Online (48시간 30분 5 chapters)
chapter 1 게임 개발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 3강의- chapter 2 코딩테스트로 배워보는 C# : 63강의
- chapter 3 유니티 개발을 위한 필수 게임 수학&물리 : 21강의
- chapter 4 유니티 게임 엔진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무 : 73강의
- chapter 5 문제 풀이로 실전 응용력을 다지는 필수 자료구조 : 17강의
- Build a Idle Clicker Business Sim: Unity C# Game Development
Start Building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7분Expand Your Tycoon Game With Multiple Stores 5개 강의 57분Adding Features to Your Tycoon Game 8개 강의 1시간 26분- Getting Down to Serious Business- Take Your Development Skills to the Next Level 7개 강의 1시간 36분
- Make Your Stores Easier to Manage by using XML for Maintaining Store Data 11개의 강의 2시간 11분
- Add a UI to Unlock Store Upgrades - Managers to Automate Clicks for the Stores 10개의 강의 1시간 50분
- JUNE 2017 UPDATE - Add Upgrades the player can purchase to improve their store 10개의 강의 2시간 26분
- JULY 2017 UPDATE - Massive New Game Upgrade - Unity Business Tycoon 2.0 9개의 강의 2시간 26분
- NEW MAJOR Scriptable Object Upgrade - Released Dec 2022 4개의 강의 53분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49시간 6 chapters )
- 정보처리 기사 1억 뷰 N잡
- 정보처리기사 필기 (이론+문제풀이)
Intro강의에 관하여 38분
- 소프트웨어 설계
현행시스템 분석 59분현행 시스템 분석_문제풀이 25분요구사항 확인 62분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1~32) 43분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33~67) 43분분석 모델 확인 36분분석 모델 확인_문제풀이(1~25) 26분분석 모델 확인_문제풀이(26~55) 35분UI설계 48분UI설계_문제풀이 26분공통 모듈 설계(1) 50분공통 모듈 설계(2) 44분공통 모듈 설계_문제풀이(1~30) 36분공통 모듈 설계_문제풀이(31~60) 29분객체 지향 설계 42분객체 지향 설계_문제풀이(1~25) 38분객체 지향 설계_문제풀이(26~51) 27분인터페이스_요구사항 확이 25분인터페이스_요구사항 확인_문제풀이 19분인터페이스_대상 식별 34분인터페이스_대상 식별_문제풀이 7분인터페이스_상세 설계 42분인터페이스_상세 설계_문제풀이 22분
- 소프트웨어 개발
자료 구조(1) 55분자료 구조(2) 34분자료 구조_문제풀이(1~30)자료 구조_문제풀이(31~60) 54분자료 구조_문제풀이(61~88) 43분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작성 27분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작성_문제풀이 11분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최적화 22분데이터 조작_프로시저 최적화_문제풀이 16분통합 구현 48분통합 구현_문제풀이 41분제품_소프트웨어 패키징 56분제품_소프트웨어 패키징_문제풀이 30분제품_소프트웨어 매뉴얼 작성_문제풀이 36분제품_소프트웨어 버전 관리_문제풀이 45분제품_소프트웨어 버전 관리 45분제품_소프트웨어 버전 관리_문제풀이 15분애플리케이션_테스트 케이스 설계 50분애플리케이션_테스트 케이스 설계_문제풀이(1~24) 37분애플리케이션_테스트 케이스 설계_문제풀이(25~48) 31분애플리케이션_통합테스트 33분애플리케이션_통합테스트_문제풀이 27분애플리케이션_성능 개선 54분애플리케이션_성능 개선_문제풀이(1~20) 38분애플리케이션_성능 개선_문제풀이(21~44) 41분인터페이스 구현 55분인터페이스 구현_문제풀이 37분
- 데이터 베이스
데이터베이스 개념 44분데이터베이스 개념_문제풀이 45분데이터베이스 설계 32분데이터베이스 설계_문제풀이 27분데이터 모델링 및 설계 53분데이터 모델링 및 설계_문제풀이 45분관계 데이터베이스 모델 34분관계 데이터베이스 모델_문제풀이(1~27) 28분관계 데이터베이스 모델_문제풀이(28~50) 29분물리요소 조사 분석 49분물리요소 조사 분석_문제풀이 29분데이터베이스 물리 속성 설계 50분데이터베이스 물리 속성 설계_문제풀이 41분물리데이터베이스_모델링 38분물리데이터베이스_모델링_문제풀이 34분물리데이터모델_품질검토 22분물리데이터모델_품질검토_문제풀이 20분기본 SQL작성 57분기본 SQL작성_문제풀이(1~50) 65분기본 SQL작성_문제풀이(51~80) 62분고급 SQL 작성 47분고급 SQL 작성_문제풀이 63분SQL응용 42분SQL응용_문제풀이 33분데이터 전환 26분데이터 전환_문제풀이 15분
- 프로그래밍 언어활용
서버 프로그램 구현 72분서버 프로그램 구현_문제풀이 47분운영체제(1) 61분운영체제(2) 51분운영체제(3) 48분운영체제(4) 39분운영체제_문제풀이(1~41) 43분운영체제_문제풀이(42~76) 52분운영체제_문제풀이(77~111) 45분네트워크(1) 51분네트워크(2) 65분네트워크(3) 39분네트워크(4) 33분네트워크_문제풀이(1~38) 47분네트워크_문제풀이(39~64) 47분네트워크_문제풀이(65~103) 36분언어 특성 활용 42분C언어(1) 51분C언어(2) 52분JAVA 45분Python 30분프로그래밍 언어 활용_문제풀이 (1~42) 42분프로그래밍 언어 활용_문제풀이 (43~61) 47분프로그래밍 언어 활용_문제풀이 (62~76) 32분
- 정보시스템 구축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_선정 61분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_선정_문제풀이(1~43) 42분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_선정_문제풀이(44~87) 37분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_테일러링 18분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_테일러링_문제풀이 27분네트워크 구축 관리 47분네트워크 구축 관리_문제풀이 36분SW 구축 관리 46분SW 구축 관리_문제풀이 41분HW 구축 관리 38분HW 구축 관리_문제풀이 25분- DB구축 관리 15분
DB구축 관리_문제풀이 14분SW 개발_보안 설계 32분SW 개발_보안 설계_문제풀이 21분SW 개발_보안 구현 35분SW 개발_보안 구현 문제풀이 41분시스템 보안 설계 55분시스템 보안 설계_문제풀이(1~32) 42분시스템 보안 설계_문제풀이(33~64) 39분시스템 보안 구현 38분시스템 보안 구현_문제풀이 41분
- 정보처리기사 실기
- Intro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실기 학습방법 안내 27분
소프트웨어 구축소프트웨어 공학 54분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51분프로젝트 계획 43분요구사항 분석 59분소프트웨어 설계의 기본원칙 27분소프트웨어 아키텍처 32분UML 39분UI 설계 39분UI 구현 44분개발 환경 구축(1) 44분개발 환경 구축(2) 45분개발 프레임워크 31분모듈 구현 44분서버 프로그램 구현 46분배치 프로그램 구현 15분인터페이스_개요 22분인터페이스_설계서 확인 12분인터페이스_기능 구현 52분인터페이스_구현 검증 9분객체지향 설계 38분애플리케이션_테스트 케이스설계 46분애플리케이션_통합 테스트 29분애플리케이션_성능 개선 37분
- Intro
- 정보처리기사 필기 (이론+문제풀이)
【 In progress 】
- Retro Unity 책 예제 공부
- Udemy 강의 공부
【 Done 】
- 1일 1 커밋
- 정보처리 기사 1억뷰 N잡
- 정보처리 기사 실기
- 소프트웨어 유지 보수 24분
- 국제 표준 제품 품질 특성 29분
- 제품_소프트웨어_패키징 34분
【 Reflect 】
공부해야될 것들은 많은데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 시간관리와의 싸움이다. 무리하게 공부한다고 모든 것을 소화할 수도없다. 그래서 방향성과 시간계획이 중요하다.
3월 : 정보처리 실기 공부
4월 : 정보처리 실기 시험
5월 : 디자인 패턴, 게임 수학, 셰이더 그래픽공부
6월 : 디자인 패턴, 게임 수학, 셰이더 그래픽공부
7월 : 디자인 패턴, 게임 수학, 셰이더 그래픽공부
8월 : C#과유니티로배우는게임개발올인원패키지Online.
9월 : C#과유니티로배우는게임개발올인원패키지Online.
10월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11월 : 유니티 포트폴리오 완성 올인원 패키지 Online
12월 : 한번에끝내는코딩테스트369Java편초격차패키지 Online.
1월 : 한번에끝내는코딩테스트369Java편초격차패키지 Online.
2월 : 멀티플레이 포톤
3월 : 멀티플레이 포톤
4월 : 메타버스 아카데미 3기 (장관상)
5월 : 메타버스 아카데미 3기 (장관상)
6월 : 메타버스 아카데미 3기 (장관상)
7월 : 메타버스 아카데미 3기 (장관상)
8월 : 메타버스 아카데미 3기 (장관상)
9월 : 메타버스 아카데미 3기 (장관상)
10월 : 메타버스 아카데미 3기 (장관상)
11월 : 메타버스 아카데미 3기 (장관상)
12월 : 미국 진출 / 제페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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